‘헤드헌터에 듣는다 - 커리어 Up!’ 세미나
헤드헌팅 전문포털 HR파트너스는 오는 13일 한국기술센터 국제회의실에서 커리어 업그레이딩 세미나 ‘헤드헌터에게 듣는다 - Career UP!`을 개최한다.
국내 기업, 외국기업, 공기업, 벤처기업 등 기업 형태에 다른 채용패턴의 변화와 현재 기업의 인사평가기준, 직원 채용 시 채용평가 기준 등에 대한 구체적인 강연으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직장인의 경력관리와 구직자들의 취업활동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IT·금융·제조·서비스 등 각 산업별 채용 트렌드 현황과 이에 따른 핵심 이슈, 그리고 헤드헌터의 인재선별법, 인터뷰 및 면접 스킬 등에 대한 상세한 강연은 이·전직을 준비하는 직장인들의 취업활동에 가이드 역할을 톡톡히 할 것이다.
강연은 서치펌 솔루션 한상훈 대표이사의 ‘채용평가 기준과 헤드헌터의 눈에 띄는 인재’에 대한 강연을 시작으로 서치펌 브리스캔영 어쏘시에이츠 유재호 대표이사의 ‘산업별 트렌드 및 핵심 이슈’, 잡코리아 컨설팅 사업본부 황선길 본부장의 ‘채용면접의 달인되기’가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온라인 및 세미나장 현장에서 접수할 수 있다. 문의 (02)3466-5232
전국 15개지역 취업포털 리뉴얼 오픈
잡코리아 전국 15개 지역의 취업포털 사이트가 오는 16일 새롭게 업그레이드된다.
온라인 취업포털 잡코리아는 인천, 광주, 대구, 부산, 울산 등 전국 5대 광역시를 비롯한 15개 지역에 지역별로 개설된 취업포털 사이트를 각 지역별 취업시장 특성을 반영 특화시켜 리뉴얼 오픈 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각 지역별 포털 사이트의 포토 채용정보 서비스, 지역별 구인 수요가 빈번한 직종의 키워드(교사강사, 생산제조, 텔레마케터, 마케팅영업)가 추가됐고, 구직·구인회원을 위한 다양한 맞춤 서비스가 강화됐다. 이외에도 지역별 접근성이 용이하도록 UI 개편 및 아르바이트와 고급경력직 채용정보 서비스도 강화됐다. 각 지역별 잡코리아 채용포털 사이트는 http://(각지역번호).jobkorea.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예)부산잡코리아-http://051.jobkorea.co.kr) 잡코리아 지역별 채용포털 서비스 지역은 경기, 인천, 대전, 충남, 충북, 대구, 경북, 광주, 전남, 전북, 부산, 울산, 경남, 강원, 제주
‘한국인력 해외채용전’ 참여기업 모집
산업인력관리공단 해외취업지원부는 9월 13일부터 3일간 고양 한국무역전시장(KINTEX)에서 세계한상대회와 함께 개최되는 ‘한국인력 해외채용을 위한 박람회’의 참여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세계한상대회는 재외동포 경제인 간의 교류활성화를 통한 한상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2002년부터 재외동표경제단체가 추축이 되어 개최되는 행사다. 올해는 한, 중, 미, 중남미를 잇는 ‘한상 섬유벨트’를 함께 추진하며, 40여개국 2,500여명의 참가가 예상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청년실업자의 해외취업을 위한 ‘한국인력 해외채용을 위한 박람회’가 함께 개최되어 해외로 취업하려는 구직자들에게 유용한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박람회는 취업 희망자를 접수받아 채용 수요가 있는 주요 기업으로 연결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현재 채용수요가 있는 참여기업을 모집 중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산업인력관리공단을 통해 참가를 신청할 수 있다. 문의 산업인력관리공단 해외취업지원부 (02)3271-9121∼9
‘회사소개서 박람회’ 국내 최초 개최
비즈니스 지식 마켓플레이스 비즈몬은 오는 20일까지 온라인 사이트(http://expo.bizmon.com)를 통해 국내 최초로 ‘회사소개서 박람회’를 개최한다.
참여기업들은 서로 회사소개서를 열람할 수 있으며, 관심있는 기업의 회사소개서는 다운로드도 가능해 다양한 정보공유의 장이 되고 있다. 게시된 회사소개서에 대해서는 참가자들끼리 평가와 코멘트를 자유롭게 할 수 있어, 자사의 회사소개서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와 보완점을 체크할 수 있는 계기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회사소개서 박람회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팀회식비(30만원), 오피스과정 무료수강권, 무료 배너광고권(잡코리아, 비즈몬), 도서 등의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비즈몬 조용우 과장은 “제휴 파트너나 투자자는 회사소개서를 통해 가장 먼저 그 회사의 능력과 가능성을 판단한다”면서 “이번 박람회를 통해 각 분야 우수 기업들의 회사소개서에 대한 작성 노하우 및 정보를 얻는 것은 물론, 각 참가기업들이 우수 거래선 및 제휴 파트너 선정과 그에 의한 신규 사업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문의 (02)3466-5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