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4∼7 스위치 전문 기업인 라드웨어코리아(대표 정윤연 http://www.radware.co.kr)는 부산광역시경륜공단이 서비스하는 ‘토토싸이클(http://www.totocycle.co.kr)’에 다계층 보안스위치를 공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건전한 경륜문화 조기 정착을 위해 인터넷상에서의 경주권 발매가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의 일환으로 회선 이중화를 위한 것이다.
회선 이중화에 따라 내·외부에서 발생하는 네트워크 트래픽 분산 처리가 가능한 링크프루프와 서버 로드밸런싱 및 네트워크 보안 기능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웹서버 디렉터가 공급됐다.
라드웨어 박진성 이사는 “인터넷을 이용한 경주권 발매시 특정 시간에 발생하는 대량의 트래픽으로부터 원활한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트래픽에 대한 분산처리와 유해성 트래픽을 동시에 차단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했다”고 밝혔다.
한편, 라드웨어코리아는 국내 공공시장 확대를 위하여 국정원에서 추진중인 ‘국가용 정보보호 시스템 보안성 검토지침’ 개정안에 대한 보안성 검토를 계획 중에 있으며, 국내 협력사와 공동으로 라드웨어 제품에 대한 한글화 모니터링 및 DB를 이용한 리포팅 툴을 추가 개발해 시장 확대를 위한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홍기범기자@전자신문, kbh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