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취업행사

 △‘아일랜드’와 ‘캐나다’의 해외인턴 취업을 위한 ‘해외인턴십’ 세미나가 29∼30일 양일간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센터 321BC호에서 개최된다.

 온라인 리크루팅 업체 잡코리아(http://www.jobkorea.co.kr)가 주관하는 이번 세미나는 국가별 해외인턴 프로그램의 소개와, 참가자의 수기발표와 질의답변 시간을 통해 보다 현실적인 정보를 취득할 수 있다. 특히 현장에서의 즉석 영어인터뷰를 진행해 개개인의 현재 실력을 무료로 검증받을 수 있으며 무료 인·적성검사로 자신에게 적합한 직무분야를 찾아, 보다 경쟁력있는 해외인턴십 경력을 쌓을 수 있다.

 이외에도 인턴십이 끝난 후에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컨설팅을 통해 취업기업들이 선호하는 역량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해외인턴십은 2·4년제 대학의 재학생, 휴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하며 △경영 △회계 △IT △엔지니어 △마케팅 △홍보 △교육 △무역 등 다양한 직무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세미나 참가신청은 27일까지 해외인턴십 홈페이지(http://internship.jobkorea.co.kr)에서 접수 받는다. 문의 (02)3466-5349

 △국내 최초 직업전문 케이블채널 JOB TV는 잡코리아와 한국산업인력공단, 미래온라인과 함께 ‘직업 대탐험’ 프로그램을 진행, 이색 직업을 갖고 있는 직장인 참가자와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직업 대탐험’ 프로그램은 틈새직업, 이색직업 등 새롭게 등장하고 있는 신종직업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즉 해당 직업을 갖기 위해 갖춰야 할 능력이나 하는 일, 직업의 전망 등을 소개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이를 위해 현재 해당 직업을 갖고 있는 직장인이나 기업을 밀착 취재 소개함으로써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들에게 실제적인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이외에 직장 내 인턴십이나 직업훈련 프로그램 등을 소개함으로써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취업준비생들의 취업 경력을 쌓는 가이드도 제시하고, 현재 채용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의 채용정보도 함께 방송한다. 문의 잡코리아 미디어사업팀 (02)3466-5325

 △온라인 리크루팅 업체 잡코리아(http://www.jobkorea.co.kr)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대학생들의 해외연수를 지원하는 ‘대학생 글로벌 프런티어 2006’을 개최해 11월 30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 2기를 모집하는 잡코리아 대학생 글로벌 프런티어는 지난해 총 800여팀이 지원해 치열한 경합을 벌였고, 최종 15개팀이 영국, 프랑스, 독일, 터키, 인도, 중국, 일본, 홍콩, 미국, 캐나다 15개 국가의 해외탐방을 마친 바 있다.

 현재 대학에 재학중이거나 휴학중인 대학생이면 누구나 응모가능하며, 최종 3명 이상을 구성원으로 한 15개팀을 선발해 팀별 각 50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한다. 또 해외탐방 후 우수 탐방보고서를 제출하는 4개팀을 선발해 부상(시상금)도 지급한다.

 응모분야는 △정보통신·공학 △자연과학 △인문·사회·문화·예술·체육 △경제·경영·비즈니스 의 4개 분야며, 이 중 한 분야를 선택해 ‘미래의 글로벌 인재로 발돋움할 수 있는 창의적인 주제’에 대해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해외탐방 계획서를 제출하여 응모할 수 있다. 탐방기간은 2006년 1월∼2월 사이로 자율적으로 결정할 수 있고, 탐방지역도 해외체류 가능한 지역이면 모두 가능하다.

 해외탐방 계획서는 11월 30일까지 행사 홈페이지(http://frontier.jobkorea.co.kr)를 통해 접수 받는다. 이후 1차 서류전형 30개팀을 발표(12월 9일)하고, 2차 프레젠테이션(12월 19일∼20일)을 통해 12월 23일 최종 15개팀을 선발한다. 문의 (02)3466-5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