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동향]석·박사학위 소지자 취업문 넓어졌다

 최근 연구개발 인력 채용을 확대하고 있는 IT기업들이 늘어남에 따라 석·박사급 채용도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개발자 전문 구인구직 사이트 데브잡(http://www.devjob.co.kr)이 지난 1월부터 9월까지 자사사이트에 등록된 IT 채용정보를 분석한 결과, 석·박사를 채용하거나 우대하는 기업들의 채용공고가 2004년 같은 기간에 비해 소폭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실제, 동년 대비 석·박사를 채용하는 공고는 796건(0.36%)에서 834건(0.30%)으로 소폭 증가했으며, 석·박사를 우대하는 채용공고는 671건(0.3%)에서 1,342건(0.49%)로 0.19%P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실제, 동부정보기술에서는 오는 11월 15일까지 IT전략 수립, 기획, 컨설팅 업무 담당자를 모집하고 있다. 자격요건은 국내외 박사학위 소지자로 IT관련 관심 및 경험보유자, 건설, 물류, MIS관련 전공자 이며 관련분야 실무경력자는 우대한다. 이 기업은 주 5일 근무제이며, 사원수 530명 정도의 코스닥등록 기업이다.

 인피콘에서도 오는 11월 18일까지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 매니저(Application engineer manager)를 모집하고 있다. 자격요건은 화학, 물리, 전자, 반도체 전공자로 박사학위 취득자 또는 취득예정자, 반도체 경력 5년 이상인자, 영어가능자다. 현재 이 기업은 전세계 50여개국에 지사를 두고있는 외국계 기업이며 첨단계측장비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이네트에서는 오늘 10월 30일까지 게임서버·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을 담당할 전문연구요원을 모집하고 있다. 자격요건은 대학원졸 이상으로 비주얼 C++사용가능자, 3D 프로그램 가능자, 네트워크 프로그램, DBMS 사용가능자다. 이 기업은 온라인 게임개발을 하는 코스닥 등록기업이다.

 프리챌에서는 오는 10월 28일까지 메일 무선개발자와 웹개발자를 두자릿수 규모로 모집하고 있다. 자격요건은 4년제 정규대졸자 혹은 대학원졸업자며 컴퓨터공학 전공은 우대한다. 썸텍에서는 오는 10월 30일까지 소프트웨어 개발 경력사원을 모집하고 있다. 자격요건은 영어가능자, 비주얼 C++, 비주얼 베이직 가능자, 이미지 프로세싱 업무 가능자로 전자·컴퓨터 관련 전공 대학원졸업자는 우대한다. 이 회사는 의료기기, 의료용·산업용·코스메틱용 영상기기를 제조하고 있는 코스닥 등록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