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대학생 취업학교’ 열어
경기도와 온라인 취업포털 잡코리아(http://www.jobkorea.co.kr)는 2∼3년제 대학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한 ‘대학생 취업학교’를 11월 2일∼4일 용인 현대정보기술교육센터에서 개최한다. 지난 9월 28일부터 11월 4일까지 총 4차에 나눠 각 2박3일의 일정으로 진행되고 있는 이번 ‘대학생 취업학교’ 는 2박3일간 합숙을 통해 ‘모의면접’과 ‘취업전략 강의’ 등을 통해 취업준비생들의 취업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기존의 취업을 위한 사전교육 차원에서 벗어나 채용수요가 있는 기업체들이 참가해 학생들이 희망하는 기업체의 인사담당자와 프로젝트 수행, 실전모의면접, 최근 채용동향 등 교육을 통해 취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이미 지난 1∼3회 취업학교를 통해 4년제 대학 졸업예정 대학생 370여명과 14개 업체가 참가하였으며, 그 중 채용이 진행 중인 10여개 기업에 입사를 희망하는 대학생 참여자 80여명이 입사원서를 제출하여 현재 채용절차가 진행 중이다.
이번 취업학교에서는 페덱스킨코스코리아·메리어트호텔 등의 기업이 프로젝트 과제를 제시하며, 올림푸스·SK워커힐·보쉬코리아가 모의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또한 △경쟁력 있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전략 △인터뷰 및 면접 이미지 전략 △기업 내 부서별 업무영역에 대한 이해 △프로젝트 수행 시 방향설정 및 목록작성 등 개괄적인 프로젝트 수행단계별 전략 △성공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향상 등 취업활동은 물론 신입사원에게 요구되는 역량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주제의 강연도 진행된다. 문의 (02)3466-5304, http://ggcamp.jobkorea.co.kr
온라인서 만나는 ‘취업준비전’
면접의상 컨설팅도 받고 고급 면접 정장도 공짜로 받을 수 있는 ‘취업준비展’ 이벤트가 10월 28일부터 11월 20일까지 온라인(http://lottedept.jobkorea.co.kr)상에서 열린다.
잡코리아와 롯데백화점이 함께 진행하는 이번 ‘취업준비展’에서는 유통업계의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들을 위해 ‘유통기업 생생 면접족보’ 코너를 개설, 국내 매출액 1000대 기업에 속하는 유통기업들의 신규 면접정보와 노하우를 제공한다.
특히 실제 해당 기업의 면접 경험이 있는 구직자들의 면접후기 및 에피소드 등을 소개하는 게시판을 운영해 생생한 면접 비법을 전수할 예정이며, 면접후기를 올린 구직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넥타이, 셔츠, 벨트 등 고급 면접 의상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 외에도 ‘베스트 면접의상 코디관’에서는 면접시 첫인상을 좌우하는 면접의상에 대한 전문가들의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업종별, 기업형태별 남녀 면접의상 코디법은 물론, 면접관들의 시선을 잡는 면접 코디법, 전문가들의 추천 면접의상 등의 정보가 사진과 함께 제공된다.
특히 이번 이벤트 기간동안 롯데백화점 매장에서는 면접의상 할인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취업상품 할인쿠폰’을 출력해 오는 구직자들에게 최대 20%까지 할인혜택을 주며, 구매금액별로 롯데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또한 롯데백화점에서 취업상품을 구매한 후 받은 구매영수증의 상품 코드번호를 잡코리아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여성정장 한 벌(5명), 남성정장 한 벌(4명), 넥타이&셔츠세트(3명) 등의 고급 면접의상을 무료로 제공한다.
인제대·해양대 취업박람회 개최
지방대학들이 취업준비생을 위한 ‘취업행사’에 적극 나서 눈길을 모으고 있다.
‘인제대학’은 지난달 31일부터 11월 10일까지 ‘취업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인터뷰 교육, 취업성취 캠프, 취업 클리닉, 취업 콘테스트, 우수 중소기업 잡 페어 등 다양한 11개 프로그램을 마련한 이번 행사는 졸업을 앞둔 졸업준비생은 물론 재학생들도 참여할 수 있어 재학생들의 취업을 위한 준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해양대’도 11월 10일∼11일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해운, 조선, 전기전자, 무역 등 4개부문의 50여기업이 참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