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 소개
칼럼리스트인 저자가 IBM이 최초로 독점 공개한 방대한 자료를 바탕으로 창립자인 토머스 J. 왓슨에 관하여 사실적이고도 객관적으로 그린 전기문.
가난에서 출발하여 IBM이라는 세계 일류의 첨단기업을 설립하고 세상을 변화시키기까지 끝없는 야망과 도전, 치열한 투쟁으로 점철된 왓슨의 삶과 그가 일구어낸 IBM만의 독특한 문화 탄생의 배경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1990년대 몰락의 길을 걷던 IBM이 루 거스너에 의해 부활할 수 있었던 배경에 창립자인 왓슨이 있음을 강력히 시사하고 있으며 19세기 말부터 20세기 초까지의 근대사를 아우르는 이야기 속에서 미국 대공황 사태, 제2차 세계대전 등 시대적 파고를 헤치고 IBM이 컴퓨터 산업의 강자로 우뚝 서기까지의 과정을 생동감 있게 그리고 있다.
저자는 특히 왓슨이 지닌 ‘불굴의 의지’란 유전자가 개인의 삶은 물론 조직에 얼마나 커다란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낱낱이 파헤침으로써 계속되는 경제 불황과 어려운 기업 환경의 돌파구를 찾는 경영자들에게 길잡이의 한 모델로서 제시하고 있다.
◐ 전자신문인터넷 북써머리에서 더 많은 최신 경영·경제 관련 도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전자신문인터넷 북써머리 http://bookzip.etnews.co.kr/main/Main.A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