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대제 장관 새해 첫 현장 시찰

진대제 정통부장관(왼쪽)이 5일 웹젠을 방문, 김남주 웹젠 사장의 설명을 들으며 차기대작 ‘썬’을 직접 시연해보고 있다.
진대제 정통부장관(왼쪽)이 5일 웹젠을 방문, 김남주 웹젠 사장의 설명을 들으며 차기대작 ‘썬’을 직접 시연해보고 있다.

진대제 정보통신부 장관이 신년 첫 IT업계 현장 시찰로 게임업체를 선택했다.

 진 장관은 5일 오후 온라인게임업체 웹젠(대표 김남주) 도곡동 본사를 방문, 현재 개발중인 게임들을 둘러보고 김남주 대표 등 회사 관계자로 부터 업계 현안 및 건의 사항을 직접 청취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 4일 정통부 측 제안에 따라 전격적으로 성사됐다. 진 장관은 지난해 3월 게임업체 넥슨을 방문한 데 이어 한국게임산업협회 대표단 간담회, 지스타2005 참가 등 게임산업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관련 행보를 펼쳐왔다.

 이날 김남주 웹젠 사장은 진대제 장관에게 간단한 회사소개와 함께 올초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는 차기작 ‘썬’을 비롯해 ‘헉슬리’, ‘위키’ 등 다양한 개발작을 소개했다.

소개 뒤 진장관은 ‘썬’ 개발 스튜디오를 둘러보며 개발자들을 격려했으며, ‘썬’을 직접 시연까지 해보며 깊은 관심을 보였다. 진 장관은 그동안 ‘카트라이더’, ‘팡야’ 등 캐주얼게임에서 수준급의 실력을 보여주었지만, 장시간 플레이가 필요한 온라인롤플레잉게임(MMORPG)을 직접 시연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어 진행된 회사 임원진과의 간담회에서 김남주 사장은 “지금까지의 성장에 안주하지 않고 글로벌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정부차원에서 관심을 갖고 다각적인 지원을 해주고 있는 만큼, 회사 스스로도 글로벌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진 장관은 “세계시장에서 정평이 나있는 한국 게임의 우수한 기술력을 개발 현장에서 확인한 것 같아 기쁘다”며 “한국게임산업이 세계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기술 개발과 콘텐츠 향상에 힘써 달라”고 말했다.

이진호기자@전자신문, jholee@

김민수기자@전자신문, mim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