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네트, 일본 포털 익사이트와 업무 제휴

 블로그 전문사이트 이글루스(http://www. egloos.com)를 운영하는 온네트(대표 홍성주)가 6일 일본의 포털 서비스 업체 익사이트(http://www.excite.co.jp)의 투자를 받는 형태의 업무제휴를 맺었다.

 온네트는 이번 제휴가 ‘웹2.0’ 관련 사업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제휴에 따라 익사이트는 온네트 일본법인인 온네트재팬에 투자하고 온네트가 개발하고 있는 ‘RSS(RDF Site Summary)’ 관련 기술의 일본 내 서비스 독점권을 가지게 됐으며 온네트는 일본법인인 온네트재팬을 통해 현지화 작업을 수행키로 했다.

 박수정 온네트 이사는 “웹2.0에 대한 일본 IT업체들의 관심은 매우 뜨겁다”며 “온네트가 개발중인 RSS 관련 기술을 3월 국내에서 공개한 뒤 일본에서의 현지화 작업을 통해 올해 상반기 중에 일본 내 서비스를 오픈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익사이트측은 “웹2.0은 휴지기에 돌입한 일본 IT산업에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익사이트의 온네트 재팬 투자와 소프트뱅크의 오마이뉴스 투자 등에서 알 수 있듯이 한국에서 개발한 Web 2.0 관련기술과 서비스에 대한 일본 IT업체의 러브콜은 끊이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민수기자@전자신문, mim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