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에도 `웹2.0` 시대

게임에도 `웹2.0` 시대

인터넷업계의 화두인 ‘웹2.0’이 게임에도 도입돼 화제다.

 넥슨(대표 김정주)은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아케이드 롤플레잉게임(RPG) ‘루니아전기’에 국내 게임 사이트로는 최초로 웹2.0의 근간을 이루는 ‘RSS(Really Simple Syndication)’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30일 밝혔다.

 ‘루니아전기’의 RSS 서비스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새로운 웹사이트 정보를 직접 접속하지 않더라도 유저들이 RSS 구독기를 통해 원하는 정보만 직접 골라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받아 볼 수 있도록 한 것으로 게임 정보에 민감한 이용자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이번 RSS 서비스는 최근 몇몇 대형 포털 및 뉴스 사이트에서 도입하기 시작한 것으로 단일 게임사이트에서는 처음 적용되는 웹2.0 서비스란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에 따라 ‘루니아전기’ 이용자들은 공지사항과 각종 업데이트 소식을 비롯해 자유게시판, 거래 장터, 팁&공략 정보 등를 자신의 입장에서 편리하고 신속하게 받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RSS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루니아전기’ RSS 제공 페이지(http://lunia.nexon.com/rss/)에서 원하는 콘텐츠의 RSS 주소를 복사해 자신의 RSS 구독기에 붙여 넣기만 하면 된다.

 박종우 올엠 팀장은 “이번 RSS 도입은 웹2.0으로 가기 위한 하나의 출발점”이라며 “정보의 개방을 통한 이용자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구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진호기자@전자신문, jhol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