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한국단편애니메이션영화제2006 디지털로 만난다

오는 20일 CGV강변 등에서 열리는 ‘CGV 한국단편애니메이션영화제 2006’ 출품작인 ‘고양이와 나’.
오는 20일 CGV강변 등에서 열리는 ‘CGV 한국단편애니메이션영화제 2006’ 출품작인 ‘고양이와 나’.

국내 유일 한국 단편 애니메이션 축제인 ‘CGV 한국단편애니메이션영화제 2006’이 디지털 영상으로 관객을 찾아간다.

 CJ CGV(대표 박동호 http://www.cgv.co.kr)는 총 26편의 한국 단편 애니메이션을 만날 수 있는 ‘CGV 한국단편애니메이션영화제 2006’을 오는 20일부터 나흘간 CGV 강변·상암·부천·부산서면에서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영화제에 출품되는 전 작품은 색 보정 등 디지털 후반작업을 거쳐 디지털 화질로 상영될 예정이어서 애니메이션 특유의 화려한 색감을 느낄 수 있게 된다.

 특히 이번 영화제에서는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과의 프로그램 제휴를 통해 뛰어난 기법을 보유한 기존 감독의 작품과 실험성이 높은 학생 작품에 이르기까지 개성 넘치는 애니메이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영화제는 ‘키즈 섹션’ ‘CGV섹션’ ‘매니아 섹션’ 3개 섹션으로 구성됐으며 3D 컴퓨터 애니메이션, 클레이 스톱모션, 퍼펫애니메이션, 종이 위의 그림, 연필드로잉 등 다양한 기법과 스타일의 작품들을 선보인다.

김민수기자@전자신문, mim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