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온 가족이 게임을’
5월 들어 온라인게임이 풍성한 이벤트와 푸짐한 선물로 가족 단위 이용자를 유혹하고 있다.
넥슨(대표 김정주)이 서비스하는 인기게임 ‘비엔비(http://ca.nexon.com)’는 ‘이겨라 5월 대전’ 이벤트를 진행, 가장 많이 승리한 이용자에게 HP 파빌리온 본체를 비롯한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만화 속 상황을 보고 재미있게 말풍선을 채우는 ‘물풍선? 말풍선! 채우기’ 이벤트도 벌인다.
‘테일즈위버http://tales.nexon.com)’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테일즈MAY’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에 나오는 ‘May 크리스탈’을 찾아 때리면 ‘윙쿠폰’을 주고 쿠폰 개수에 따라 플라티나윙, 다크윙(L) 등 고급 아이템을 지급한다.
엠게임(대표 박영수)이 서비스하는 ‘열혈강호(http://www.yulgang.com)’에서는 FC서울과 제휴를 기념해 ‘슛돌이 한비광’ 이벤트를 오는 10일까지 실시한다. 게임에서 몬스터를 사냥한 뒤 축구공 아이템을 얻어서 쓰면 20분 동안 공격력과 방어력이 높아진다. 또 열혈강호 홈페이지 리뉴얼을 기념해 10일 홈페이지 방문 감상글을 올리면 추첨해 디지털 캠코더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그라비티(대표 류일영)는 간판작 ‘라그나로크(http://www.ragnarok.co.kr)’에서 ‘해피 릴레이 이벤트’를 연속 진행한다. 8일 어버이날과 15일 스승의 날에는 ‘행복과 함께 찾아온 어둠’ 이벤트를 두 차례 연다.
이진호기자@전자신문, jhol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