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주요 포털사이트마다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는 행사들이 한창이다.
하나포스닷컴(http://www.hanafos.com)은 초고속인터넷 하나포스 고객을 대상으로 아이들 체험 학습에 도움이 되는 두 가지 체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단돈 1만원으로 여행을 떠날 수 있는 5월의 ‘만원여행’과 어린이들이 과학을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는 ‘과학놀이체험전’이 그것이다.
네이버(http://www.naver.com)는 오는 15일까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가족의 진솔한 사연을 공모하는 ‘우리 가족입니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진솔한 치매가족 이야기를 남기는 3명에게 현금 100만원을 각각 지급하고, 기러기아빠 사연을 남기면 3명에게 9월에서 11월 중순까지 자녀들을 만나러 갈 수 있는 왕복 비행기티켓을, 입양에 관한 사연을 올린 이들 중 10가족에게 20만원 상당의 호텔식사권을 각각 제공한다.
MSN(http://www.msn.co.kr)은 네티즌이 5월과 함께한 사진을 직접 올리는 ‘MSN 사진콘테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조회수·댓글수·작품성을 기준으로 3명에게 10만원 여행상품권을 각각 증정하고, 사진콘테스트에 참여한 모든 네티즌들에게는 2000원 상당의 무료 인화권을 증정한다.
어린이 포털 야후꾸러기(http://kids.yahoo.co.kr)는 어린이 스스로 건전한 게시판 활동을 이끌어나가는 ‘올림푸스’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자정캠페인을 진행하고, 엠파스(http://www.empas.com)도 해외에 사는 가족·친구 등에게 영문또는 한글로 국제 문자메시지 10건을 무료로 보낼 수 있는 이벤트를 오는 17일까지 실시한다.
김유경기자@전자신문, yuky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