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원장 서병문 http://www.kocca.or.kr)은 6월부터 미국·영국·일본·중국 등 세계 주요국가에서 진행되는 ‘문화콘텐츠 글로벌 비즈니스 코스’에 참가할 연수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 2002년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문화콘텐츠산업 종사자들이 세계 문화콘텐츠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고 국내외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확장함으로써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도록 지원하는 것으로 교육비 전액과 숙박비의 50%를 국고에서 제공한다.
현지 대학교수와 대표적인 기업 임원들이 강사로 참여하며 강의와 토론, 사례조사와 산업현장견학 등 다양한 수업이 진행된다. 특히 산업현장 견학코스에는 드림웍스스튜디오(미국), BBC(영국), 도에이애니메이션스튜디오(일본), 차이나모바일(중국) 등 각국별 대표 문화콘텐츠기업 4∼8곳이 포함돼 현지 기업인과의 네트워크 구축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모집인원은 각 지역별로 25명씩 총 100명이며 지난해 문화콘텐츠진흥원이 진행한 한국콘텐츠아카데미 수료생과 사이버문화콘텐츠아카데미 전문가 과정 수료생을 정원의 50% 이내에서 우선 선발하고 문화콘텐츠 전문가를 대상으로 2차 선발이 이루어진다. 지원서는 진흥원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오는 24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정진영기자@전자신문, jych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