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아티스트 & 신곡]5월 4주

◆금주의 아티스트-업타운

97년 데뷔 이래 총 4장의 정규앨범으로 국내 팬들의 절대적 지지를 받으며 큰 성공을 거둔 살아있는 한국 힙합의 전설 업타운이 새롭게 재결성돼 돌아왔다. 업타운은 국내 그룹 중 가장 흑인음악에 근접하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시대를 앞서가는 음악으로 국내에 많은 힙합그룹이 생겨나는 데 영향을 주었다.

이번 5집에서는 정연준의 멜로디컬한 보컬라인과 스티브와 카를로스의 자유분방하면서 분위기 있는 랩이 돋보이며, 새로 영입된 귀여움과 성숙함을 동시에 갖춘 18살 소녀 신인가수 제시카 H.O는 예전의 윤미래를 상상하는 사람들로 하여금 새로운 시각으로 업타운을 바라보게 만드는 홍일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금주의 신곡-사랑한다 더 사랑한다(라이어 밴드)

93년 동아기획에서 듀엣 ‘소나무’로 데뷔해 따뜻하고 감성적이며 시류에 흔들리지 않는 노래를 발표해 온 라이어 밴드는 사람과 사랑 그리고 희망을 쉬지 않고 노래해 온 한국적 록밴드다. 이번 2집 앨범에는 록과 블루스, 포크와 컨트리가 앨범 전체의 맥을 이루며 동양적 감성의 웨스트 코스트 사운드와 서정적이고 진솔한 노래 말이 가득 담겨져 있다. 타이틀 곡 ‘사랑한다 더 사랑한다’는 한국적인 멜로디와 전편에 흐르는 피아노와 어쿠스틱 기타 리듬 그리고 보컬 이동은의 슬프도록 맑은 목소리가 멋지게 조화를 이룬 곡으로 서정적이고 진솔한 노랫말이 와 닿게한다. 사람이 있고 사랑이 넘치고, 희망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지 달려가 노래하겠다는 라이어 밴드의 두 번째 앨범을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