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절대반지’ 특별 판매전
온라인 리크루팅업체 잡코리아(http://www.jobkorea.co.kr)가 패션 주얼리 전문기업 미니골드에서 ‘취업절대반지’를 구매한 사람에게 취업을 지원해주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취업절대반지’란 취업에 성공한다는 희망적인 의미를 갖는 반지로, 잡코리아에서 구매고객 전원에게 인·적성검사, 직무능력검사, 파워포인트 상품권(5000원권), 취업전문 컨설턴트의 상담 등 취업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취업활동에 필수 조건 중 하나인 ‘인·적성검사’는 개인의 3개 성향인 자질·태도·사회성향을 정확하게 분석해 직업선택 시 도움이 된다. 또 ‘직무능력검사’는 창의력과 기획력을 간접적으로 판별할 수 있는 것으로 짧은 시간 동안 많은 문제를 풀어 정답과 오답에 대한 결과를 대비 평가, 향후 회사에 입사해 주어진 담당 업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수행할 수 있는지를 사전에 검증할 수 있다.
행사는 9월 15일까지 진행되며, 미니골드 전국 매장을 통해 반지를 구매한 뒤 제공된 취업상품권의 일련번호를 잡코리아 행사홈페이지(minigold.jobkorea.co.kr)에서 인증받으면 취업 관련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 매장에서 예약 주문하면 파워포인트 상품권 1만원권이 추가로 제공된다.
◆ “무역전문가로 키워드립니다”
서울산업통산진흥원(SBA·대표이사 권오남)의 서울신기술창업센터는 중소·벤처기업 무역업무 및 무역 관련 종사자의 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업무의 전문성을 고취시키고자 ‘무역전문가 양성과정’의 교육수강생을 오는 24일까지 선착순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울신기술창업센터에서 처음으로 실시하는 ‘무역전문가 양성과정’은 해외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중소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무역업무에 필요한 실무지식 습득과 현장 경험을 공유하며, 국제무역사 및 관세사, 무역영어사 등 무역 관련 전문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이 구성돼 있다.
또 노동부의 직업능력개발사업 중 재직자 훈련과 연계해 고용환급 과정으로 진행되며, 고용보험에 가입된 중소기업 임직원은 교육 수료 후 교육비 일부를 환급받을 수 있다.
교육 과정은 무역규범·무역결제·무역계약·무역영어 등 총 4개 과정으로 구분되며, 과정마다 국내 최고 수준의 무역전문가, 국제무역사 출제위원 등이 강의하며 교육시간은 10일, 총 30시간이다.(교육비: 일반 25만원, SBA 유료회원 20만원)
자세한 사항은 창업교육팀(02-2657-5715)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school.sisc.seoul.kr) 교육안내 또는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