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교육 기업들이 최대 성수기인 여름방학을 맞아 휴대형멀티미디어플레이어(PMP)용 e러닝 강좌 고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 경쟁에 착수했다.
PMP가 휴대용 학습 도구로 각광을 받으면서 주요 e러닝 기업들이 PMP로 e러닝 강의를 내려받을 수 있는 PMP 전용 페이지를 열고 할인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가입자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
푸른일삼일팔(대표 유하상)이 운영하는 중등 온라인 교육 사이트 1318클래스(http://www.1318class.com)는 PMP 강좌를 제공하는 ‘1318엠존’을 설치하고 방학기간 중 디지털큐브의 제품과 중학생 강좌로 구성된 ‘V43에듀’ 패키지를 10만∼12만원 할인해 준다.
이 회사가 운영하는 고등학생 온라인 교육 사이트 체크원(http://www.check-1.com)도 사이트 내에 PMP 강좌 전용 페이지를 마련하고 8월말까지 PMP와 패키지 강좌 ‘고려’를 5만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메가스터디(대표 손주은 http://www.megastudy.net)는 코원·맥시안과의 제휴 아래 PMP 구매자에게 멜론과 웹하드 이용권·보너스캐시 등을 제공하는 패키지 상품 이벤트를 31일까지 진행한다.
‘PMP라운지’를 운영하고 있는 비타에듀(대표 문상주 http://www.vitaedu.com)는 디지털큐브의 ‘아이스테이션 V43’과 코원의 ‘A2’ 구매시 비타에듀가 선정한 50강좌 무료 다운로드와 비타마일리지 5만 원을 증정한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유현오 http://www.nate.com)도 아이스테이션과 내달 8일부터 EBS 수능강의 동영상 PMP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를 실시한다. 네이트닷컴 내에 PMP 페이지를 신설하고 EBS 수능 TV 동영상 강의와 북토피아가 제공하는 수능 e-북 교재(25만원 상당) 등이 포함된 ‘EBS 서비스 패키지’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김유경기자@전자신문, yuky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