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에 블로그와 팟캐스트에 광고를 집행할 기업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주피터케이건이 블로그와 팟캐스트에 대한 광고 계획을 조사해 최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블로그에 광고를 게재한 기업은 조사 대상 기업의 23%였으나 내년에는 그 수치가 27%로 소폭 증가할 전망이다.
18∼34세의 미국 온라인 이용자은 30% 이상, 55세 이상은 13%가 블로그를 이용하고 있다. 이에 따라 블로그는 미국시장에서 영향력 있는 광고 미디어로 자리잡고 있다.
반면에 현재 팟캐스트에 광고하는 기업 광고주는 14%이지만 내년에는 24%로 10%P 증가할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조사 결과는 팟캐스트 광고가 기업 광고주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음을 보여준다.
그러나 온라인 사용자 100명 중 8명은 팟캐스트 사이트에서 오디오를 내려받고 있으며 단지 3%만이 비디오를 내려받는 것으로 드러났다.
또 팟캐스트의 주 이용자층인 10대들은 주로 오디오 팟캐스트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45세 이상의 네티즌은 100명 중 1명만이 비디오 팟캐스트를 이용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따라 팟캐스트에 광고를 게재하려는 기업은 더 확실한 타깃광고 전략을 세워야 할 것으로 지적됐다.
(제공 : 주피터케이건코리아, http://www.jupiterkagan.co.kr)
관련 통계자료 다운로드 연령별 블로그 및 팟캐스트 이용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