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올해 비접촉식 지불카드로 결제된 액수는 5억달러에 불과하지만 2010년에는 790억달러에 달해 비약적인 성장이 예견되고 있다.
그러나 미국에서 아직 비접촉식 지불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인구가 전체의 86%에 이르는 것으로 주피터케이건의 조사 결과 나타났다.
비접촉식 지불카드를 아직 사용하지 않은 10명 중 4명은 이 카드에 대해 들어본 적도 없다고 응답했다. 비접촉식 지불카드 보유자 14% 중 한 달에 1회 이상 사용한다는 사람은 11%였고, 보유하고 있지만 사용하지 않는다는 사람은 2%로 나타났다.
비접촉식 지불카드 미사용자에게 ‘향후 당신이 비접촉식 카드를 사용하기 위한 조건’을 조사한 결과 38%는 향후 일년 내에는 사용하지 않겠다고 응답했고 10명 중 6명은 조건이 된다면 사용하겠다고 답했다.
이번 조사에서 25∼44세 사이의 연령층 중 연소득이 7만5000달러 이상인 사람들이 비접촉식 지불카드의 얼리어답터 계층인 것으로 드러났다.
비접촉식 지불카드의 사용촉진 요인에 대해 조사한 결과 ‘개인 재무정보 보호의 확실성’과 ‘장단점의 명확한 설명’이 35% 이상을 차지했다. 이는 비접촉식 지불카드에 대한 홍보와 교육이 사용 확산의 가장 시급한 과제임을 말해 준다.
또 ‘카드의 무료제공’ ‘등록절차의 간소화’ ‘카드 사용처의 범용화’도 주 요인으로 꼽혔다.
관련 통계자료 다운로드 비접촉식 지불카드 사용촉진 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