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충성도에 얽힌 49가지 통념
◇고객충성의 신화=경영컨설턴트인 저자들은 여러 다국적 기업의 고객 기록 정보를 통해 고객충성도 프로그램이 실제적 구매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추적한 결과, 지금까지 알고 있던 고객충성도 전략의 대부분이 잘못됐음을 밝혀냈다. 잘못을 바로잡기 위해 쓴 이 책은 고객충성도와 관련해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알려진 49가지 통념을 분석했다. 그리고 과학적인 근거와 세밀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잘못된 개념에 칼을 들이댔다. 동시에 고객을 붙잡아둘 수 있는 현실적이고 객관적인 방법과 고객충성도에 관한 본질을 제안하고 있다. 티모시 L. 케이닝햄 외 지음, 차형석 옮김, 비즈니스맵 펴냄, 1만5000원.
글로벌 시대 한국인의 생존전략
◇글로벌 리더=이 책은 기업의 해외 파견자, 유학생, 해외 특파원, 외교관과 그들의 가족 등 외국인과 어울리며 경쟁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조해야 할 한국인들에게 생존 전략을 제시한다. 영어 실력은 기본일 뿐 전부가 될 수 없다. 다른 문화 사이에서 시너지를 창조할 수 있는 글로벌 리더를 키워야 한다. 이 책은 글로벌 리더가 되기 위해 다른 문화를 이해하고 문화 충격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 문화 다양성의 시너지를 창조할 수 있는 방법, 글로벌 협상을 유리하게 이끄는 방법, 역(逆) 문화 충격을 극복하는 방법 등을 제시한다. 남상훈 지음, 인물과사상사 펴냄, 1만2000원.
쉽게 풀어 쓴 분석 투자 길잡이
◇차트의 기술=투자가를 안전하게 지켜주고 투자의 중심을 잡아 줄 나침반과 같은 책이자 베스트 애널리스트가 설명하는 정통 기술적 분석에 관한 안내서다. 이 책은 저자의 13년간 현장에서의 실제 경험과 분석의 경험을 바탕으로 기술적 분석에 관한 역사와 이론을 실제 사례로 풀어내고 있다. 곳곳에서 국내외의 다양한 투자사례와 해박한 동서양의 인문지식으로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한다. 최근 기본적 분석과 기술적 분석에 이어 제3의 분석법으로 각광받고 있는 심리적 분석법을 그 사례를 통해 설명하고 있어 독자들의 이해를 높이고 있다. 김정환 지음, 이레미디어 펴냄, 1만8000원.
이야기 듣듯 절로 물리에 흥미
◇파인만의 물리학 길라잡이=이 책은 양자물리학의 대가 파인만 교수 강의록에 딸린 부록으로, 파인만이 문제 풀이에 대해 강의한 세 번의 강의와 관성 유도에 관한 한 번의 강의, 그리고 파인만의 동료 교수가 마련한 연습 문제와 해답으로 구성돼 있다. 파인만의 특유의 위트 넘치는 언변과 영감 어린 설명은 이 책에서도 그 진가를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다. 마치 파인만의 육성을 듣는 듯한 기분으로 한 문장 한 문장 읽어가다 보면 어느새 물리가 얼마나 재미있는 학문인지 깨닫게 될 것이다. 리처드 파인만·마이클 고틀리브·랠프 레이턴 지음, 박병철 옮김, 승산 펴냄, 1만5000원.
풍부한 예제 통해 엑셀 사용 쉽게
◇입사부터 퇴사까지 베껴 쓰는 엑셀 자동화서식 BEST 1000=서식 전문 포털 비즈폼이 276만 회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핵심 엑셀 서식 1000개를 모아 출판한 책이다. 이 책은 사용자가 풍부한 엑셀 예제를 통해 엑셀 사용법을 익히면서 동시에 실제 업무에 바로 엑셀 문서를 활용해 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업무에 많이 쓰이는 엑셀 핵심 예제 100개, 엑셀 자동화 서식 900개, 입사에서 퇴사까지 모든 직종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5000개의 문서 등 총 1만6000개의 문서 서식 콘텐츠를 책에 담았다. 이정우·김기호·김중락 지음, 사이텍미디어 펴냄, 2만5000원.
신나는 땅속 세상 그림 여행
◇세상에서 가장 깊은 구멍=“땅 속에는 뭐가 살아?” 아이의 호기심은 종종 어른의 생각의 폭을 뛰어 넘는다. 이 책은 어린이가 가장 궁금해 하는 호기심들 중에서 땅 속 세상을 알려주고, 지구과학에 관련한 여러 가지 놀라운 사실들을 가르쳐 주는 과학 그림책이다. 주인공 찰리는 아빠와 바닷가에 갔다가 모래사장을 즐겁게 파기 시작한다. 그런데 갑자기 찰리가 땅 속으로 푹 빠져 버리고 만다. 이렇게 해서 독자는 찰리와 함께 지구의 지층 속을 여행하게 되는, 신나는 모험과 상상력이 가득한 과학그림책이다. 페니 리틀 지음, 스티븐 핸슨 그림, 이주희 옮김, 대교베텔스만 펴냄, 8500원.
11억 초거대시장 인도 파헤쳐
◇인도 바로보기=세계 최고의 노동력과 소비자를 갖춘 인구 11억의 초거대 시장, 인도가 뜨고 있다. 오늘날 엄청난 IT 인력을 토대로 경제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인도의 저력은 실로 막강하다. 이 책은 인도 권위자 두 저자가 인도에 대한 모든 것을 면밀히 분석, 인도의 현주소가 지금 어디에 있는지 전격 파헤친다. 인도 내 정치와 문화, 생활과 풍습, 경제 전반 등 인도를 알기 위해 필요한 모든 정보를 담고 있고 인도에 진출해서 성공한 우리나라 기업의 사례까지 면밀히 분석, 앞으로 인도 시장 개척과 진출을 위한 청사진을 제시하고 있다. 고흥근, 최종찬 지음. 네모북스 펴냄, 2만3000원.
◇우리 아이, 책 읽는 습관을 길러준 책뚜껑 편지=불량아빠가 넘쳐나는 요즘 어른들은 아이들을 위해 정성을 쏟고 시간을 나누며 더불어 커가는 그런 관계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하다. 이 책은 이런 현실 속에서도 저자인 아빠와 딸이 같이 성장하고 교감을 나누는 과정을 그대로 실려 있다. 아빠는 매월 15일 아이들을 위해 ‘책 사주는 날’로 정하고, 책을 사서 책뚜껑에 그날의 날씨나 생각, 바라는 것들을 적어 선물한다. 아이는 그 책을 읽으며 다시 ‘책 사주는 날’을 기다린다. 이 같이 책을 통한 부녀지간의 소통과 대화를 통해 아이와 아빠는 서로 생각을 주고받고, 생각하는 길을 같이 나누고, 책 읽는 습관을 저절로 배우는 과정을 담겨져 있다.박명기 지음, 상상공방 펴냄, 8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