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의 면접페스티벌
○…잡코리아와 노동부가 교보문고와 손잡고 ‘2007 희망의 면접 페스티벌’을 준비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교보문고 전국 6개점(전주·잠실·인천·부천·창원·부산)에서 이뤄지는 행사로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라면 누구나 참가해 무료로 면접 및 취업 관련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컨설팅은 △취업컨설팅 △이미지 컨설팅 △지문적성검사 △이력서 컨설팅 △취업도서관 △면접 메이크업쇼(잠실점만 해당) 등 총 6개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취업컨설팅은 한국고용정보원이 구직자를 대상으로 취업에 관한 전반적인 궁금증을 해결하는 자리로 현장에서 전문 취업 컨설턴트가 일대일 컨설팅을 진행한다.
이미지컨설팅은 면접 시 필요한 메이크업, 헤어스타일, 의상은 물론이고 면접관의 시선을 잡는 면접 코디법 등을 전문가들이 조언한다.
행사는 13일 전주점을 시작으로 17일 잠실점, 19일 인천점, 21일 부천점, 24일 창원점, 27일 부산점 순으로 진행되며 행사 당일 오후 2시에서 6시까지 각 지점 문화 이벤트 홀에서 마련된다.
참가 신청은 이벤트 페이지(kyobo.jobkorea.co.kr)에서 온라인 신청 가능하다.
비행시뮬레이터 교육생 모집
○…한국항공대 항공우주박물관이 겨울방학을 맞아 비행시뮬레이터 프로그램과 항공우주과학교실 교육생을 모집한다.
항공우주과학교실은 과학 원리의 이해 및 창의성 개발을 중심으로 했으며,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구성, 항공우주과학에 관심을 가진 어린이를 대상으로 모집한다.
비행시뮬레이터 교육은 항공역사 및 기초이론 등 조종 입문교육과 비행시뮬레이터 실습, 항공우주박물관 견학 등의 과정으로 이틀에 걸쳐 이뤄진다. 초·중·고생 및 일반인 모두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2006년 겨울방학을 맞아 비행시뮬레이터 중급과정이 개발되어 새롭게 운영된다. 두 교육 모두 신청은 항공우주박물관 홈페이지(http://www.aerospacemuseum.or.kr)에서 받는다.
대구 시민취미교육생’모집
○…대구시 종합복지회관은 시민에게 건전한 여가선용을 통한 삶의 질 향상과 건강한 시민 정신을 고취하기 위해 ‘2007년 제 1기 시민취미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
다음달 5일부터 5월 3일까지 주 2회 교육을 실시하는 ‘2007년 제1기 시민취미교육’에는 18세 이상 65세 이하 대구시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1월 4일부터 마감일까지 선착순 접수한다. 수강료는 3개월 과정에 3만원이다. 그러나 수지침, 사물놀이, 서예 등은 4개월에 4만원이다.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운영하는 주간반의 교육과목은 천연비누 & 한방화장품, 웰빙요가 & 벨리댄스, 오카리나, 민요, 영어회화, 일어회화, 댄스스포츠, 국선도, 토털플라워, 수지침, 사물놀이, 서예 등 12개 과정이 운영된다.
또 오후 7시 30분부터 2시간동안 실시하는 야간반 과정에는 가족옷 만들기, 손님초대요리, 홈패션, 홈베이커리, 플라워디자인, 실용퀼트, 비즈공예, 웰빙요리, 서예, 중국어회화, 댄스스포츠 등 12개 과정이 개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