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레이]낚시광은 실제로도 낚시광

 ‘낚시게임 이용자들은 실제로도 낚시광.’

 KTH(대표 송영한)가 자사 포털 ‘파란(www.paran.com)’에서 서비스하는 온라인 캐주얼 낚시게임 ‘피싱온(fo.paran.com)’의 이용자들이 실제로도 낚시광인 것으로 나타나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실시한 ‘피싱온’ 이용자 조사에 따르면, 전체 이용자 중 실제로 낚시를 취미로 즐긴다는 응답이 전체 55%나 됐다. 절반이상이 실전 낚시도 즐기고 있는 것이다. 실제 낚시에 관심이 없다고 답한 이용자는 5%에 그쳤다.

 또 ‘피싱온’을 플레이하는 이유에 대한 질문에 35%의 이용자가 ‘실제 낚시를 좋아하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온라인 낚시 게임이라는 독특함 때문’이라고 답한 유저도 39%에 달해 ‘피싱온’이 그만큼 신선함으로도 만족감을 주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KTH 게임사업본부 관계자는 “온라인 낚시게임이라는 장르에서 확고히 자리매김한 것으로 자평한다”며 “이용자들의 실제 낚시에 대한 관심과 생각들을 더욱 게임속에 잘 반영하기 위해 낚시 관련 협단체와 다른 포털과의 제휴나 협력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피싱온’은 게임이 청소년,젊은청의 전유물이라는 인식도 깨나가고 있다. 현재 ‘피싱온’을 즐기는 이용자중 초·중·고등학생 등 학생층은 30%에 불과하고, 70%가 직장인, 자영업자 및 전문직 종사자로 구성돼 있다.

이진호기자@전자신문, jhol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