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애니메이션 취업 특강
○…아이들의 전유물로만 여겨졌던 애니메이션 산업이 각광을 받으면서 문화산업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에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원장 서병문)이 ‘또디와 여우비로 풀어보는 만화&애니메이션 취업특강’을 마련했다.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2월 28일 1시 30분부터 6시까지 전국경제인연합회회의장(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소재)에서 진행된다. 강의내용은 만화와 애니메이션 부문의 우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구성되며, 정연식 작가와 이혜원 프로듀서(현 크로스필림 대표이사)가 강사로 나선다.
참여 신청은 내달 22일까지 KOCCA 취업 홈페이지(job.kocca.or.kr)에서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관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졸업생 파티 ‘더 베이비샤우어 2007’
○…잡코리아와 고려대학교 파티플랜팀 ‘파티프로바이더스’가 고려대학교의 첫 번째 졸업파티 ‘더 베이비샤워 2007’을 마련한다.
이번 ‘더 베이비샤워 2007’은 청담동에 위치한 어뮤즈먼트홀 서클에서 다음달 8·9일 이틀 동안 각각 1000명 규모로 개최되며 8일은 오후 8시부터 익일 새벽 4시까지, 9일은 오후 6시부터 익일 새벽 4시까지 진행된다.
이번 파티는 8일 베이비샤워와 9일 리버스데이로 구성돼 있다. 8일 진행되는 베이비샤워는 사회인으로의 재탄생을 기념하기 위한 전야제로 자유로운 스탠딩 파티 형식으로 진행되며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9일 리버스데이에는 새로운 사회진출을 앞둔 졸업생들을 진심으로 축하하면서, 분위기있는 라운지 음악을 배경으로 각종 샐러드와 카나페 등을 포함한 다이닝 뷔페가 마련된다.
‘파티프로바이더스’는 티켓 수익금 중 일부를 학교 측에 장학금으로 기부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행사 안내는 관련페이지(partypd.jobkorea.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2006 동계 한양 잡스쿨’ 성황리 종료
○…한양인재개발원이 잡코리아와 손잡고 ‘2006 동계 한양 잡스쿨l’을 진행, 성황리에 마쳤다고 한양대 측은 밝혔다.
‘2006 동계 한양 잡스쿨’은 한양대 출신의 실무형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젝트 일환으로, △대외적 환경변화에 능동적인 한양인 △실무능력을 갖춘 준비된 한양인 △조직문화 리더로서의 한양인 양성을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양대가 최초로 진행하는 취업강좌와 취업캠프의 복합된 집중 취업프로그램으로 기업실무자와 인사담당자가 함께하는, 이론이 아닌 실전 중심의 프로그램이다.
1월 15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 ‘2006 동계 한양 잡스쿨’은 BAT코리아·파스퇴르유업·한국MS·보그워너 모스텍·벤큐코리아·대우증권 등 국내외 유수기업들이 대거 참여, 기업의 취업 마인드 변화를 포함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해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