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가의 15가지 성공비법 공개
◇나폴레온 힐 성공의 법칙=이 책은 세계적인 성공철학의 거장, 나폴레온 힐의 성공지침서 ‘The Law of Success’ 완역본이다. 저자는 누구나 읽고 그대로 실천하면 성공에 이를 수 있는 성공비법 15가지를 정보의 수집, 분류, 실험과정을 거쳐 체계화하고 집필하는 데 무려 20년이라는 기간을 소요했다. 그 작업을 하면서 저자는 1만6000명에 이르는 개인을 면밀하게 분석했고, 507명의 세계 최고의 성공자를 직접 만났다. 이 책은 전 세계적으로 5000만부가 팔려나간 베스트셀러이자 성공철학의 진수로 손꼽히는 명저로서 ‘성공철학의 교과서’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나폴레온 힐 지음, 김정수 옮김, 중앙경제평론사 펴냄, 2만5000원.
이 사람이 바로 이노베이터다
◇이노베이터의 10가지 얼굴=이 책은 성공 잠재력을 지닌 아이디어로 위기에서 구해내는 이노베이터들의 특징과 유형을 문화인류학자, 실험자, 타화수분자, 허들러, 협력자, 디텍터, 경험건축가, 무대연출가, 케어기버, 스토리텔러 등 10가지 얼굴로 분류해 설명하고 있다. 그들은 누구에게나 익숙한 기존의 대상을 완전히 새로운 시작으로 바라보고 생각지도 못한 아이디어로 대상을 새롭게 창조해내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 책에는 삼성, P&G 등 이노베이션 사고 방식을 받아들여 고객 체험을 대대적으로 변모시킨 기업 사례들이 충실하게 들어 있다. 톰 켈리·조너던 리트맨 지음, 이종인 옮김, 세종서적 펴냄, 1만6000원.
사례로 풀어 쓴 기업 혁신 노하우
◇창의적 아이디어로 혁신하라=이 책은 영국의 혁신 컨설팅 회사인 ‘?What If!’가 그동안 기업과 조직을 혁신시키면서 얻은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하고 있다. 이 책은 입으로만 외치는 혁신이 아니라 그것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들을 제시한다. ‘?What If!’가 혁신시킨 전 세계 수많은 기업이 어떻게 혁신을 실천할 수 있었는지 그 사례를 통해 혁신을 어떻게 실천하는지 알게 될 것이다. 또 이 책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기업을 혁신하는 6가지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데이브 앨런·맷 킹돈·크리스 무린·대즈 루드킨 지음, 권양진 옮김, 평단 펴냄, 1만1000원.
신규시장 이렇게 접근하라
◇시장 개척과 지배 전략=큰 수익률을 올리고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고, 우수한 인재 확보까지 가능한 신규시장은 많은 매력을 가진 분야다. 이 책은 위험을 줄이면서 신규시장을 창출하고자 하는 기업가나 경영자를 위한 서적이다. 기업 리서치와 사례연구를 바탕으로 실제 효과가 있었던 시장개척과 지배 전략을 제시한다. 이 책은 신규시장을 개척하고 지배하는 법을 새로운 방식으로 이해시킨다. 또 구체적인 적용 방법과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피터 마이어 지음, 이건 옮김, 멘토르 펴냄, 1만6000원.
82가지 한국경제 이슈 진단
◇한국경제, 도약인가 추락인가=최근 골드만삭스가 내놓은 장밋빛 한국경제 전망은 2050년 세계 2위 경제대국이 될 것이라고 한다. 그러나 이런 소리에 흥겨워하기엔 현실은 매우 비관적이다. 코 앞이라는 1인당 국민소득 2만달러는 몇 년째 제자리며 선진국에 진입할 수 있는지는 끊임없는 논란거리다. 이 책은 한국경제연구원을 필두로 한 경제전문가들이 현재의 한국경제에 대한 진단과 제언을 담았다. 82가지 경제이슈로 우리 경제를 되짚어본 경제학자 41인의 쓴소리, 위기를 기회로 만들 조언에 귀 기울여야 할 것이다. 한국경제연구원 지음, 굿인포메이션 펴냄, 1만3000원.
화교·인교 글로벌 네트워크 보고서
◇친디아의 비밀병기 화교&인교=친디아 중에서도 경제 발전의 원동력인 사람들, 특히 중국의 화교와 인도의 인교는 조국의 경제 발전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화교 네트워크는 유대계를 대신해 세계 경제를 지배할 거대한 세력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인교 또한 인도가 세계적인 IT아웃소싱 기지로 부상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이들은 기원 전부터 해외로 진출했기 때문에 이미 글로벌 네트워크가 구성돼 있고 또한 오랜 외국 생활로 국제화 마인드를 갖고 있다. 이 책은 화교와 인교 네트워크의 그 비밀스러운 실체를 파악하고 있다. 또 이들의 조직을 파악함으로써 한국의 생존법을 알려주고 있다. 박형기 지음, 교보문고 펴냄, 9800원.
‘주라기공원’ 미래엔 가능할까?
◇역사의 미스터리를 밝히는 고대 DNA 이야기=고대 DNA 연구는 과거에 살았던 생물들의 잔해에 아직 남아 있는 DNA를 조사하는 것이다. 이 책에서는 멸종된 종들에서 DNA를 추출하는 것이 가능한지 혹은 DNA 추출에 성공하더라도 과연 그들의 존재를 부활시킬 수 있는지를 탐구하고 있다. DNA 분야에서는 영화에서나 일어날 법한 일들이 현실에서 얼마든지 가능한 일임을 보여주고 있다. 저자는 역사상 미궁에 빠진 7가지 수수께끼를 DNA 분석을 이용해서 풀어나가고 있다. 또 이해를 돕기 위해 역사적인 배경과 사건의 전체 과정도 충실하게 소개하고 있다. 애너 마이너 지음, 이한음 옮김, 좋은생각 펴냄, 1만2000원.
초보자 위한 엑셀 고수의 훈수
◇시원한 엑셀사전=엑셀에 대해서는 둘째 가라면 서러워할 인터넷 엑셀 고수들이 모여 있는 네이버 ‘엑셀..하루에 하나씩’ 카페에서 초보자는 물론이고 중·고급 사용자들에게도 꼭 필요한 것만을 모아 책으로 엮었다. 총 285개 꼭지로 이뤄진 이 책은 그동안 카페의 강좌나 질문과 답변 코너에 자주 올라오는 엑셀 활용에 대한 궁금증을 보기 좋고 이해하기 쉽게 다시 정리했으며, 실무에서 알아두면 유용한 여러 가지 노하우를 따로 선별해 포함시켰다. 엑셀..하루에 하나씩 카페·최준선 지음, 길벗 펴냄, 1만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