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는 자살이라는 극단적인 선택으로 많은 네티즌에게 충격을 안겨주었던 故 유니의 3집 뮤직비디오 ‘습관’ 영상이 1위를 차지했다. 조회건수만 62만을 넘었다.
아직 미완성의 뮤직비디오로 마치 자신의 죽음을 예고한 듯한 가사와 잔잔한 선율의 발라드 리듬이 애절하다. 유니의 어린 시절부터 데뷔 무렵 모습, 뮤직비디오를 만드는 과정을 담은 메이킹 필름 등으로 구성돼 있다. 유니의 애절한 목소리와 생전에 밝게 웃는 모습 등이 담긴 이 뮤직비디오를 보기 위해 그녀를 그리는 많은 팬의 발길이 이어졌다. 고인의 명복을 비는 댓글과 악플에 대한 사과의 댓글도 올라와 보는 이의 가슴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주성치의 독특한 대사처리를 배경으로 대사를 따라하고, 그에 맞는 색다른 표정연기를 보여준 ‘주성치 따라 하는 대만 얼짱녀’가 조회수 51만건을 기록했으며, 뛰어난 가창력을 소유한 4명으로 구성된 그룹 ‘부러운아이들서울-여섯 번째 이야기’가 43만건이나 조회되며 꾸준한 시청자의 사랑을 받았다. 이들은 오디션을 보기 전에 시청자에게 평가를 받고 싶다면서 영상을 올렸다.
‘핸드드럼’이라는 독특한 장르를 개발해 유명해진 ‘핸드드러머’가 이번에는 방송에 떠서 화제가 됐다. 그리고 원가 10만원짜리 교복이 57만원에 판매되는 어이없는 일이 벌어지는 데 대해 ‘교복이 비싼 이유는 금칠이 되어 있기 때문?’이라는 영상으로 교복시장의 문제점과 실태를 고발하는 영상이 시청자의 공감을 이끌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