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군, 사용자 중심 동영상 맞춤 업로드 서비스 강화

 사용자제작콘텐츠(UCC) 동영상을 업로드할 때 화질 또는 속도도 사용자가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게 됐다.

UCC 동영상 포털 엠군(대표 신동헌 www.mgoon.com)은 동영상을 업로드할 때 화질 또는 속도를 선택할 수 있도록 사이트를 전면 개편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개편에서 화질 우선 기능은 화질 보정 기능을 통해 최고의 화질로 동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다. 속도 우선 기능을 선택하면 화질 우선 옵션에 비해 인코딩 속도가 1.5배 빨라 신속하게 업로드할 수 있다. 동영상을 일률적으로 업로드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최적화된 고화질 영상을 즐기고 싶은 사용자는 화실 우선 옵션을, 인터넷 회선 문제 등으로 인해 화질보다는 빠른 속도를 원하는 사용자는 속도 우선 옵션으로 택해 업로드하면 된다.

또 인기있는 최신 UCC의 트렌드를 한눈에 알수 있도록 동영상 랭킹 서비스와 테마 UCC 카테고리도 새롭게 추가해 보다 편리하고 빠르게 최신 UCC를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최동일 마케팅 이사는 “엠군은 올초부터 UCC 사용자를 위해 동영상 업로드 용량제한을 없애고 서버 인코딩 방식을 지원하는 등 차별화된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며 “앞으로 엠군은 더욱더 강력한 UCC 동영상 서비스 지원으로 사용자들의 요구를 만족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김민수기자@전자신문, mim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