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아티스트 & 신곡]

  금주의 아티스트-T(윤미래)

R&B, 힙합, 소울 등 수많은 대중들에게 짙은 감동과 여운을 주었던 T(윤미래)가 4년이 넘는 오랜 공백 기간을 깨고, 자신만의 색깔을 화려하게 펼친 세번째 정규앨범을 가지고 컴백했다.

앨범 타이틀을 영문 이름으로 정한 이번 T의 3집 앨범은 본인이 직접 앨범의 전체 프로듀서를 맡아 모든 작업을 진두 지휘한 만큼 본인의 의지와 음악성이 가장 잘 녹아 든 앨범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편안한 리듬에 심플한 멜로디가 반복되는 후렴구와 함께 듣는 사람의 귀를 강하게 잡아 끄는 타이틀곡 ‘잊었니’. 조금은 어두웠던 과거의 이야기를 담은 T가 개인적으로 이번 앨범에서 가장 아끼는 곡인 ‘검은 행복’ 등 랩과 노래에서 모두 탁월한 능력을 선보이는 T의 장점을 확실하게 느낄 수 있다.

금주의 신곡-하루살이(BMK)

2집 ‘꽃피는 봄이오면’으로 폭넓은 대중으로부터 사랑을 받았던 BMK가 2007년 2월 3집 ‘999.9’을 발표하고 타이틀곡 ‘하루살이’를 대중들에게 선보인다.

‘하루살이’는 떠난 사람에 대한 영원한 그리움과 사랑을 하루살이에 빗대 외롭고 초라해 스러지듯 몸이 부러질지언정 변하지 않는 애닯은 맘을 잘 표현한 곡이다. 작곡가 이승환과 히트 작사가 조은희의 작품으로 편하고 고급스런 팝 멜로디에 조은희의 가사가 돋보인다.

앨범 ‘999.9’와 타이틀곡 ‘하루살이’는 세세한 감정표현에 있어서 전작들 보다 뛰어나다는 평과 최신 트렌드와 대중성의 합일점을 이뤄낸 수작으로 평가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