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브리핑

 ◇ 우정사업본부는 14일부터 다량의 전자우편 발송 시 원하는 로고나 광고 문안을 넣어 인쇄·발송하는 우체국전자우편 고객맞춤형 서비스를 시행한다. 1회 5만 통 이상 발송시 10일 전까지 발송 내용과 주소록을 파일로 제출하면, 기존 요금으로 봉투 표면(전·후면)이나 용지의 배경에 이미지나 광고문구를 넣을 수 있다.

 ◇과학기술부와 한국과학문화재단은 과학기술과 다른 분야와의 교류 활성화를 위한 포럼인 ‘새로 보는 과학기술’ 네번째 행사로 ‘과학기술, 종교를 만나다’ 포럼을 19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개최한다. ‘과학과 종교 사이에서’ ‘과학기술이 기독교를 만날 때’ ‘과학기술과 종교의 미래지향적 패러다임’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중소기업 지원제도에 관한 종합정보를 담고 있는 ‘2007 중소기업 지원제도 핸드북’을 발간했다. 핸드북에는 자금, 신용보증, 판로, 수출, 세제, 컨설팅 등 중소기업 CEO나 실무담당자들에게 필요한 중소기업 지원제도가 모두 8개 분야로 나뉘어 실렸으며, 관련 지원기관 연락처도 수록돼 있다.



◇산업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는 14일 부산을 시작으로 전국 9개 도시에서 전략물자 관련 규정이 대폭 강화된 개정 대외무역법 순회 설명회를 갖는다. 내달 4일 시행되는 대외무역법은 기존법이 규정하고 있던 수출업자 외에도 제조, 수입, 중개업체가 자사의 취급품목이 전략물자에 해당되는 지를 반드시 확인하도록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