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

 웃음·교훈 선사하는 비즈니스 우화

 ◇샌드위치 이야기=이 책은 행복한 웃음과 교훈을 함께 선사하는 비즈니스 우화다. 또한 맨날 부하 탓만 하던 좌충우돌 샘 팀장의 지혜로운 인생 역전기이자 샌드위치 위기를 극복하고 출세 가도를 달린 그의 성공담이다. 불량 팀장이던 샘이 어떻게 조직에 효율과 행복 에너지를 불어넣으며 존경받는 리더로 다시 태어나는지, 그 비결과 함께 회사 생활을 변화시키는 6단계 프로세스가 담겨 있다. 도나 제넷 지음, 김승화 옮김, 굿모닝미디어 펴냄, 1만원.

 팀장급의 실용적 리더십 지침서

 ◇10인 이하의 조직을 잘 이끄는 법=멀티플레이어의 역할을 해야 하는 팀장들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리더십 지침들을 담고 있다. 많은 기업들을 컨설팅하며 얻은 체험을 바탕으로 저자는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생생하고도 진솔한 리더십 노하우를 알려준다. 리더의 역할·책임, 인간적인 덕목, 리더로서의 폭넓은 안목을 키우는 데 필수적인 자기 계발법, 인재 관리 기법, 업무 처리 기술 등 팀장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구체적인 사항을 꼼꼼히 짚어준다. 호리노우치 가쓰히코 지음, 박소연 옮김, 지형 펴냄, 1만800원.

 데한민국 인터넷의 생존전략

 ◇우물 밖 인터넷=이 책은 한국 정보통신 정책 분야의 산증인인 저자가 주장하는 대한민국 인터넷 생존 전략에 대해 다루고 있다. 또한 우리나라 인터넷 산업 전망과 앞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에 대해 경제학적 측면에서 장·단기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이 비전은 매우 실용적이고 현실적이라 주목할 부분이 많다. 또한 경제학의 눈으로 바라볼 뿐만 아니라 외부 경제 효과라 할 수 있는 사회적인 측면, 법·제도적인 측면까지 두루 다루고 있어 내용 또한 매우 폭넓다. 이천표 지음, 동아시아 펴냄, 1만4000원.

 표준을 잡아야 디지털 경제 승자

 ◇디지털미디어 혁명과 표준전쟁=마이크로소프트가 구사한 전략적 승부처는 표준전쟁에서 승기를 잡는 것이다. 승자 독식 구조로 특징지어지는 디지털 경제는 표준 경쟁이다. 이 책은 디지털 경제의 패러다임은 표준에 대한 배타성·외부성·국제성 확장성과 경제적 효과 등으로 나눠 설명하고 있다. 디지털화로 촉발된 표준전쟁은 이해하고 따르지 않으면 안 되는 게임이고 어쩌면 그 어떤 경쟁 상대보다 앞서 나가야 하는 게임이다. 현대원·김광재 지음, 디지털미디어리서치 펴냄, 1만3000원.

 유비쿼터스의 본질과 변화 방향

 ◇유비쿼터스 개론=언제 어디서나 존재하는 정보들을 사람들이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무선 프로토콜 등 다양한 방식을 제공하는 각종 기술 연구는 결국 사람을 위한 정보 환경의 틀을 구성하기 위해서다. 따라서 우리나라의 신성장동력 경쟁력을 이끄는 ‘유비쿼터스’ 개념의 올바른 정의와 파생 개념의 틀을 정확히 디자인할 필요성이 있다. 이 책은 저자가 여러 연구 프로젝트에 참여하면서 다양한 기술 철학을 깊이 연구한 결과와 사회에서의 IT 본질과 변화에 대해 서술하고 있다. 정기욱 지음, 진한M&B 펴냄, 2만원.

 새로운 엑셀 달라진 기능 배우기

 ◇엑셀2007 백과사전=이 책은 ‘엑셀2007’의 달라진 사용 환경 때문에 애를 먹고 있는 직장인들에게 필요한 기능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한번에 알려주는 개인교사 같은 책이다. 1404쪽, 1081개 항목이라는 방대한 분량에 엑셀2007이 제공하는 거의 모든 기능을 설명하고 있으며, 엑셀2007의 달라진 기능과 새로 추가된 기능을 빠짐없이 설명한다. 뿐만 아니라 독자들이 원하는 기능을 빨리 찾을 수 있도록 실무 용도에 맞게 구성한 3단계 검색 기능까지 제공한다. 길벗R&D 지음, 길벗 펴냄, 3만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