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가 블로그 수익모델 리뷰한다

 블로거들이 블로그의 수익모델을 공식 리뷰하는 사례가 국내에서 첫 등장했다.

온라인 제휴마케팅 전문업체 링크프라이스(대표 박진영 www.linkprice.com)는 SK커뮤니케이션즈(공동대표 조신·박상준)가 운영하는 블로그 전문 서비스 ‘이글루스(www.egloos.com)’의 ‘렛츠리뷰’ 코너를 통해 블로거를 위한 제휴광고 마케팅 서비스 ‘프리미엄 링크’ 리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렛츠리뷰는 이글루스 회원들이 새롭게 출시된 도서, 음반 등 다양한 상품을 무료 체험한 뒤 리뷰를 작성해 공유하는 서비스다.

프리미엄 링크는 링크프라이스의 온라인 제휴마케팅 서비스로 블로그·미니홈피 등 1인 미디어 사용자들이 웹문서를 작성할 때 링크프라이스에 등록된 키워드를 사용할 경우 링크 형태로 광고주 사이트로 자동 연결해 준다. 예를 들어 ‘여행’이라는 키워드를 블로거가 사용하면 키워드에 링크를 걸어 여행 전문 사이트로 이동하는 방식이다.

이글루스측은 “실물 상품 이외의 인터넷 서비스에 대해 블로거들이 직접 체험 후 리뷰 하는 것이 가능하며 사용자의 리뷰를 통해 서비스를 개선하는 데 반영할 수 있어 상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블로거들에게 도움이 되고 체험하기 쉬운 서비스로 리뷰 주제를 선택했다”고 말했다.

김민수기자@전자신문, mim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