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코리아(대표 박용진 www.amd.co.kr)는 지난해 ATI테크놀로지스 인수를 통해 모바일 기기를 위한 단독형 미디어 프로세서 설계 와 제조에 있어 선두 업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AMD는 주력제품인 ‘이미지온 미디어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MAP 시장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이미지온 미디어 프로세서는 무선 기기 사용자들이 요구하는 화질과 풍부한 성능을 만족시키는 애플리케이션 구현을 지원한다. 최대 1200만 화소의 카메라를 비롯해 DVD급 영상 재생 및 녹화, 어떤 TV나 프로젝터에서도 영상 및 사진을 볼 수 있는 TV출력, 이동 중에 디지털 TV 프로그램을 볼 수 있는 기능까지 갖췄다.
AMD 이미지온 미디어 프로세서는 2D 및 3D 그래픽, 이미지 프로세싱, 동영상, 고음질의 오디오와 고해상도의 모바일 TV 등을 구현하는데 있어서 필수적인 제품으로 자리잡았으며, 실제 AMD 이미지온 프로세서를 탑재한 2G와 3G 휴대폰은 50여 종이 넘는다. AMD 이미지온 프로세서의 가장 큰 장점은 유연성과 확장성이 뛰어난 플랫폼 디자인이 가능하다는 것. 미디어 프로세서가 베이스밴드(RF) 기능과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모바일 기기 제조사들은 최신의 멀티미디어 기술로 빠르게 업그레드 할 수 있다. 또한 배터리 수명을 연장할 수 있도록 전력 소모를 줄였다.
AMD코리아는 지난 2003년 이래 총 2억대 이상의 이미지온 미디어 프로세서가 모바일 기기 제조업체들에게 공급해온 만큼 향후에도 미디어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모바일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AMD는 모바일 광대역 네트워크가 점차 확장되고 품질이 향상됨에 따라, 이동 중에 보다 정교한 멀티미디어를 즐기길 원하는 소비자들의 욕구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판단, 첨단 제품들을 적시에 생산,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AMD는 이미지온 미디어 및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가 모바일 멀티미디어 분야에서 숫적으로 시장을 넓힐 뿐 아니라 새로운 표준을 주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함께 기울일 예정이다.
이경민기자@전자신문, kml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