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국내 최대 잡지 검색 서비스 제공

다음이 전문검색 서비스 강화 전략의 일환으로 전문 잡지의 본문 내용까지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국내 최대 잡지 전문 포털인 ‘모아진닷컴(www.moazine.com)’과 콘텐츠 제휴를 체결하고 다양한 전문 잡지 콘텐츠를 다음 ‘게시판 검색’서비스를 통해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그 동안 다음 게시판 검색은 아고라, 미즈넷 등 내부 서비스와의 연동 및 디시인사이드, 풀빵닷컴 등의 외부 전문 사이트와의 협약을 통해 약 900여 개 사이트가 보유한 1만 2천여 개에 달하는 게시판이 보유한 깊이 있는 양질의 정보를 제공해 왔다.

이번 제휴로 다음은 모아진닷컴이 보유한 과학/IT, 시사/경제/정치, 생활/패션, 게임 등 총 200여 종, 약 20만 여건의 잡지 DB를 확보하게 됨으로써 국내 최대의 잡지 검색 서비스를 플랫폼으로써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또한, 전문 잡지로 검색 범위가 확장되어 보다 다양한 분야의 신뢰도 높은, 최신의 검색 결과를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게 되었다.

이와 함께 다음은 크게 확대해도 선명하고 깨끗한 글씨체와 이미지의 기사를 볼 수 있는 ‘잡지전문 뷰어’ 서비스를 제공, 잡지 콘텐츠의 가독성을 한껏 높였다. 사용자들은 이를 통해 원하는 검색 결과를 고해상도의 선명한 화질로, 오프라인 잡지 형태 그대로 열람할 수 있다.

다음측은 사용자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깊이 있는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폭 넓은 분야의 전문 콘텐츠 업체들과 제휴를 지속적으로 체결, 다음의 검색 서비스의 경쟁력을 배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송경완 다음 검색본부장은 “이번 제휴로 다음은 양질의 UCC와 전문콘텐츠가 어우러진 다음 게시판 검색 서비스를 제공, 검색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게 되었다”며 “다음은 앞으로도 다양한 최신의 잡지 검색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잡지 콘텐츠 제휴를 꾸준히 확대해 나갈 예정” 이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