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신작 게임]

◆엔프론트-루딕스온라인

 엔프론트(대표 최우철)는 ‘루딕스온라인’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파티·길드·창고·캐시숍 등 게임을 구성하는 많은 요소에 고루 적용된다. 엔프론트는 추가로 이달 중에 필드전과 개인상점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대 4명까지 파티를 맺어 사냥을 할 수 있는 파티시스템과 함께 파티형 몬스터가 추가됐다. 파티전용 필드인 ‘폐광필드’와 ‘사막필드’의 난이도가 조정됐으며 길드시스템이 추가돼 길드 창설 및 초대, 길드 채팅 등이 가능해졌다.

 이달 중에는 ‘필드 정복전’이 추가된다. 필드 정복전은 특정 필드를 차지하기 위해 길드 간에 경쟁을 벌이고 승리하면 해당 필드를 소유하게 되는 시스템이다. 온라인게임의 공성전과 같은 개념으로 횡스크롤 방식의 게임으로서는 최초로 적용된 사례다.

 이밖에도 사냥을 하면서 획득한 아이템 중 바로 쓸 수 없는 장비 등의 아이템을 오랜동안 보관할 수 있는 창고시스템을 도입했다. 또 세 번째 에피소드인 ‘클러미스톤이 보이는 루딕스 언덕’이 추가돼 또다른 루딕스 세계로 유저를 초대한다.

◆CCR-RF온라인

 새해부터 RF온라인에서 화끈한 눈싸움 한판이 벌어진다. CCR(대표 윤석호)는 이달 31일까지 ‘새해 맞이 눈싸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이용자가 몬스터를 사냥하게 되면 일정한 확률로 손잡이·압축기·펌프·발사기 등 총 4개의 스노우 스프레이 부속품을 얻게 된다. 이 부속품을 조합하면 ‘스노우 스프레이’라는 무기가 된다.

 이 무기는 몬스터에는 사용하지 못하지만 다른 이용자에게 쏠 수 있다. 이 무기의 공격을 받으면 ‘눈에 덮였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뛰기 제한 및 20초간 체력 50% 감소 등의 데미지를 입게 된다. 특히 5번 중복해서 스프레이를 맞게 될 경우, 눈사람으로 변해 움직이지 못한다.

 이봉근 RF온라인 운영팀장은 “RF온라인에는 20∼30대 이용자가 많은데 게임 속에서 잠시나마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눈싸움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올해도 많은 이용자가 RF온라인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업데이트와 이벤트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