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대표 노태석)는 포털 파란(www.paran.com)에서 진행하고 있는 ‘태안 살리기–응원 메시지 남기기’ 캠페인에 모금 캠페인 위젯 기능을 추가, 배포한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위자드웍스(대표 표철민)와의 전략적 제휴를 맺고 위젯 서비스를 준비 중인 파란은, 본격적인 서비스에 앞서 현재 자사 사이트에서 진행하고 있는 ‘태안 살리기-응원메시지 남기기’ 캠페인 위젯을 제작·배포하여, 파란 뿐만 아니라 타 블로그 및 카페 등을 통해 보다 많은 네티즌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도록 했다.
각 블로그에 배포된 파란 태안 살리기 위젯을 통해 응원 메시지 댓글을 달면 기부금이 적립되며, 기부금 적립 기준은 댓글 1개당 100원으로 현재 파란 캠페인 페이지에서 진행되고 있는 금액과 동일하다.
또한 각 위젯에서는 전체 모금액과 해당 위젯을 통해 모금된 금액이 구분되어 보여지며, 파란의 캠페인 페이지에서는 각 개인이 기부한 금액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캠페인 위젯에서 별도 탭을 통해 태안 관련 뉴스와 사진, 댓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태안돕기 캠페인 위젯은 파란(www.paran.com) 및 위자드닷컴(www.wzd.com) 홈페이지를 통해 배포하며, 2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파란은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네티즌의 참여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