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챌, 온/오프라인 오디션 프로그램 개시

프리챌(대표 손창욱 www.freechal.com)은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인 ‘2008 코리안 아이돌 4개의 별 시즌 1’의 공식 사이트(http://koreanidol.freechal.com)를 오픈하고 오는 2월 27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고 22일 밝혔다.

‘코리안 아이돌 4개의 별’은 미국의 ‘아메리칸 아이돌’이나 영국의 ‘엑스팩터’와 같은 스타 발굴프로젝트로, 서바이벌 오디션을 통해 숨은 인재를 찾는 프로그램이다.

드라마 파크가 주최하는 이 행사는 오디션 과정이 프리챌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되며 YTN스타와 코미디티비에서 방송되는 국내최초 리얼 서바이벌 오디션 방송 프로젝트다.

가수 지망생을 대상으로 하는 ‘2008 코리안 아이돌 4개의 별’의 첫 번째 시즌에 참가하려면 오는 2월 27일까지 프리챌의 ‘코리안 아이돌’ 페이지, 또는 우편으로 개인프로필을 포함한 응모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지원자 중 서류 심사를 통과한 1차 합격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실시하며 서바이벌 형식으로 2차 100팀, 3차 20팀이 선정된다.

최종 후보에 든 20팀은 매주 한 명씩 탈락자를 가려내는 리얼 합숙 방송프로그램에 참여해 최종 도전을 하게 되며 합숙과정은 4월부터 케이블채널인 YTN스타와 코미디티비에 방송되고 프리챌에서도 동시 상영된다.

전 단계에 걸친 서바이벌 과정을 모두 통과한 1팀에게는 3,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음반 제작을 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얻게 된다.

‘코리안 아이돌 4개의 별’ 소개와 오디션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 등은 프리챌의 ‘2008 코리안 아이돌 4개의 별 시즌1’ 공식 사이트(http://koreanidol.freechal.com)에서 볼 수 있으며 신지, 제이, JK김동욱 등 스타들의 응원 영상도 감상할 수 있다.

한편, 가수지망생 대상의 첫 번째 시즌 이후 연기자, 모델, 감독 등 다양한 연예 엔터테인먼트 스타를 발굴하는 후속 프로젝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