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멀티캠퍼스, `세종대왕 리더십` 과정 열어

삼성SDS 산하 기업전문교육기관인 멀티캠퍼스는 한국학중앙연구원 세종국가경영연구소와 함께 다음달 15일 부터 29일까지 매주 금요일(3일, 총 21시간),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삼성멀티캠퍼스에서 『세종대왕 리더십』 과정을 연다.

『세종대왕 리더십』은 지난 6기 강좌까지 대학교수, 기업 CEO, 학생, 주부 등 500여 명의 수강생을 배출하며 명실상부한 명품 시민강좌로 자리잡았으며,

우리 역사에서 가장 영광스런 시대로 평가 받는 ‘세종실록’을 출발점으로 실록의 특징과 풍부한 이야기를 발굴하여 이를 통해 시민들이 ▶세종시대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그 시대 사람들의 생각과 언행은 어떠했는지 등에 대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만들어졌다.

이번 강의에서는 `세종실록` 19권을 3주 간 완성하며, 주로‘리더십 과정(leadership process)’에 초점을 맞춰 세종시대의 주요 정책과 업적을 살펴볼 계획이다.

3차례 진행되는 특강 시간에는 송혜진 숙명여대 교수, 신민교 원광대 교수, 오항녕 충북대학교 우암연구소 전임연구원이 각각 <악학궤범> <향약집성방> <치평요람>등을 주제로 강의하며, ‘지식경영’의 측면에서 ‘세종의 책’에 대해 배우게 된다.

『세종대왕 리더십』 교육은 현재 수강신청을 받고 있으며, 2월 14일까지

삼성SDS 멀티캠퍼스 홈페이지(http://www.multicampus.co.kr)에서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