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군(대표 신동헌 www.mgoon.com)이 다음주부터 공중파 방송 3사와 유무선 디지털 콘텐츠 사업자 i3사(iMBC,SBSi,KBSi)와의 저작권 문제 해결을 위한 선도 활동으로 ‘UCC 클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엠군은 이번 캠페인이 동영상 UCC 업계에서의 리얼 UCC를 위한 저작권 분쟁 해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엠군은 이번 ‘UCC 클린 캠페인’을 통해 미아찾기, 결식아동돕기, 청소년금연, 소비자 보호 등 공공선과 공익을 위한 사회정화적 캠페인 공모전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저작권 침해신고 관련 내용을 보강하고 관련 모니터링 활동을 강화하는 등 저작권 문제 해결 및 보호를 위한 적극적인 선도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엠군은 방송3사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협상 요청을 전격 수용하고 일부 문제가 되었던 드라마 편집물 등 저작권 침해 컨텐츠를 자발적으로 일괄 삭제함에 따라, 향후 저작권 문제 해결 및 방송 3사와의 원활한 관계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
신동헌 엠군 대표는 "엠군은 ‘UCC 클린 캠페인’을 통해 온라인 서비스 사업자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준수함과 동시에 저작권 보호에 앞장서고자 한다"며 "향후 엠군은 동영상 UCC 활성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사용자의 권익을 보호할 수 있는 리얼 UCC를 목표로 사업을 전개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