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신작 게임]

◆다조인(대표 채명필)은 캐주얼 액션게임 ‘티크루(www.tcrew.co.kr)’를 내달 4일 공개한다. 최근 인기 상승 중인 신인 배우 서우를 전속 모델로 발탁, 화제를 모으고 있는 티크루는 2008년 상반기 캐주얼 게임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다.

 작년 6월과 11월에 2번의 비공개 테스트를 실시한 이후 이용자의 의견을 대폭 수용, 액션 게임의 재미를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 게임은 액션과 소환, 그리고 변신이 결합돼 간단한 키보드 조작만으로 누구나 쉽고 신나게 즐길 수 있다.

 티크루 서비스 개시를 앞두고 티크루 개발사인 미지아이엔지를 방문한 크루걸 서우는 개발자들에게 직접 게임에 대한 설명을 듣고 게임을 플레이하는 일정을 가졌다.

 서우는 “평소 게임을 어렵게만 느꼈는데 티크루를 직접 해보니 초보자도 쉽게 플레이 할 수 있어 그런 생각이 사라졌다”며 “크루걸로서 열심히 활동해 이용자 여러분께 좋은 모습으로 찾아가겠다”고 방문 소감을 말했다. 티크루는 4일 공개에 앞서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 행사를 준비 중이다.

◆SK텔레콤 자회사인 엔트리브소프트(대표 김준영)는 캐주얼 스포츠 게임 ‘공박’의 UCC 공모전을 실시한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 행사는 재미있는 게임 플레이 모습을 직접 촬영하거나 만화를 그리는 등 공박과 관련된 내용이면 어떤 방식이든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아이팟 터치, MP3 플레이어, 게임 머니 등 푸짐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는 이번 공모전의 결과는 내달 4일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외에도 재치상, 노력상, 행운상 등 다양한 시상 내역으로 당첨 확률이 높다.

 공박 퍼블리싱을 총괄하는 김용대 엔트리브 부장은 “최근 연 ‘공박 의류 & 스폰서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서 공박 이용자들의 숨겨져 있는 실력들을 많이 발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어떤 형식이든지 이용자들의 의견이 직접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박은 오는 31일 신규 캐릭터와 신규 맵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넥슨(대표 권준모)은 캐주얼 던전 액션 게임 ‘엘소드’의 오픈 1개월 축하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감동 백배 이벤트’라는 제목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오는 30일까지 게임 내 던전에서 파티 플레이를 진행한 후 결과 화면을 스크린샷으로 찍어 엘소드 홈페이지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는 행사다. 닌텐도DSL과 아이리버, 미키마우스, MP3 등의 경품을 총 160명에게 제공한다.

 또 현재 진행 중인 ‘신비의 보석 엘 찾기 이벤트’의 일환으로 이벤트용 아이템인 ‘보석 엘’ 1만개를 게임에 추가로 제공한다.

 한편 넥슨은 엘소드 콘텐츠 업데이트도 실시했다. 새로운 던전 2개와 신규 퀘스트, 아이템 등이 있으며 던전에서 파티 플레이시 제공되던 경험치를 현재보다 최대 30%까지 더 받을 수 있도록 조정했다. 또 3인 이상의 인원이 파티를 구성할 경우의 던전 아이템 드롭 확률을 2배로 높였다.

장동준기자@전자신문, djj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