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팀, 온라인 법률 자동화 서비스 제공

로팀(대표 김대훈 www.lawteam.co.kr)은 온라인 상에서 모든 법률업무와 사건관리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온라인 법률 오피스 서비스를 지난 1월 오픈하고 본격적으로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법률 오피스 서비스는 법률전문가들(변호사,법무사) 을 대상으로 한 인트라넷 네트워킹 개념의 온라인 사이트다.

법률전문가들이 로그인을 통해서 상업등기부터 부동산등기, 채권보전, 민사, 형사, 가사, 호적, 강제집행, 공탁, 개인회생 파산과 그 관련서류를 자동 작성할 수 있으며 수임 받은 많은 사건들은 사건관리카드가 대법원 정보와 연계돼 효율적으로 관리 할 수 있다.

또한 그래프와 다양한 도표, 타이머 등을 통해 체계적으로 정리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다.

이 밖에도 공과금 및 보수료를 자동 계산할 수 있고 이에 대한 세금계산서도 자동으로 출력 되는 등 필요한 소모성업무를 한층 줄어들게 한다.

로팀 관계자는 "법률서비스 시장 확대, 인터넷 기반의 법률 업무 정착 등 온라인 법률 오피스 서비스에 대한 요구는 점점 높아지고 있다"며 "로팀은 유일하게 온라인상에서 모든 법률업무와 사건관리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곳으로 치열한 법률 시장에서 법률사무소의 여러 경쟁력 중 한가지로 자리잡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로팀은 수익의 사회 환원 차원에서 대한변협법률구조재단이나 변호사, 법무사사무소, 그리고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 모임 등에 법률문서자동작성 프로그램을 무료로 지원 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