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례문 추도의 물결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개그맨이자 가수인 장두석씨가 숭례문이 불에 타는 것을 보고 안타까운 마음으로 만든 시커먼스 영상이 높은 조회 수를 기록했다. 600년 넘게 한자리를 지켜온 숭례문이 타는 데는 고작 5시간이었고, 국보 1호지만 경비원이 한 명도 없었다는 점, 그리고 외국 그림은 보험금이 몇 십억원이 넘지만 우리나라 국보 1호 보험금은 1억원도 안 된다는 안타까운 사실들을 재미있는 시커먼스 리듬으로 노래했다.
이 영상을 본 네티즌은 숭례문에 애도를 표하면서 오랜만에 보는 시커먼스 영상에 반가워했다. 아이디 ssm는 “장두석씨 오랜만에 보는 얼굴이네요. 이렇게 슬픔을 웃음으로 표현하는 것이 진정한 코미디언입니다. TV에서도 자주 뵈었으면 좋겠네요”라는 댓글을 남겼고, 아이디 euna227는 “가사가 정말 마음에 꽂히네요. 슬픈 일이지만 영상은 재미있게 잘 봤습니다”는 감상을 남겼다.
이 밖에 영화감독으로 변한 유지태가 만든 신인가수 나오미의 ‘몹쓸사랑’ 뮤직비디오가 감성 짙은 노래와 개성 있는 영상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고 몸 개그 UCC의 최고봉인 쿠쿠크루의 달인이원용 2탄도 인기몰이를 했다. 또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킨 울산 실종 어린이를 살해한 사람이 계모라는 사실을 전한 영상과 중학생의 알몸 졸업식 뒤풀이 현장을 담은 영상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한 주간 인기 동영상 TOP 5]
순위 / 제목 / 조회수
1위 / 숭례문 화재-시커먼스 / 1,114,884
2위 / 유지태가 만든 나오미 뮤직비디오 / 1,091,642
3위 / 달인 이원용 2탄 / 960,940
4위 / 울산 실종 어린이, 계모가 살해 / 810,883
5위 / 여고생 알몸 졸업식 / 789,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