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NHN, 블로거 컨퍼런스 개최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석종훈)과 NHN(대표 최휘영)이 국내 최대 규모의 블로거 오프라인 행사인 ‘대한민국 블로거 컨퍼런스(http://helloblogger.kr)’를 공동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소프트뱅크미디어랩(대표 문규학) 주관으로 진행될 이번 컨퍼런스는 국내 모든 블로그 서비스에서 활동하는 블로거들간의 오프라인 네트워크 형성의 장으로서, 온∙오프라인에서 블로거들간의 교류를 증대시키는 한편 블로그 영역의 양∙질적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된 오프라인 행사다.

특히 블로그가 개방과 공유를 기반으로 공통의 주제나 관심사 하나로 다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적 특성상, 포털 또는 설치형 등 이용하는 블로그에 상관없이 블로거라면 누구나 ‘대한민국 블로거 컨퍼펀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다음달 16일 개최되는 이번 컨퍼런스에는 주제별 파워 블로거 및 박범신, 한비야 등 유명 작가를 비롯해 모두 2천400여명의 블로거가 대거 참석할 예정이며, 블로그 글쓰기, 동영상 촬영과 편집 등 블로그 운영에 필요한 기본 지식에서부터 파워블로거들의 운영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다양한 세션이 진행되게 된다.

또한 최근 블로그를 통해 본 인터넷 문화, 블로그와 저작권, 양질의 UCC 생산법 등 블로그 영역의 질적 성장을 위한 향후 발전적 대안을 고민하고, 보다 활발한 네트워크 구축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한 단계 더 성숙된 블로그 시장 발전을 모색할 계획이다.

특히,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만의 색깔을 가지고 활동하는 파워블로거들의 운영 노하우는 평소 블로그 운영에 대한 비슷한 고민을 가진 참여 블로거들에게 생생하고 실질적인 정보가 될 것으로 보여, 참여 블로거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문화관광부는 블로고스피어의 활성화를 위해 블로거 컨퍼런스 행사 전후로 주요 팀블로그들과 손잡고 다양한 행사를 마련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