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닉스(대표 전종대, www.eznix.com)의 통합 커뮤니케이션(Unified Communication, UC) 플랫폼인 `EzQ UC Engine`이 정보통신부 주관 신제품 인증 제도인 NeP인증을 획득했다.
통합 커뮤니케이션(UC)이란, 전통적인 통신 수단인 유/무선전화와 PC를 이용한 통신(e-mail, 메신저, 화상회의)의 통합, 그리고 기업의 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해 사용되는 그룹웨어, ERP, CRM, KCM 등의 업무시스템과 커뮤니케이션을 통합을 아우르는 개념이다.
이번에 NeP인증을 획득한 `EzQ UC Engine`은 기업용 인스턴트 메시징 엔진을 중심으로, 그룹웨어, ERP 등의 다양한 업무시스템 연동 및 e-mail, IPT, 화상회의, 모바일 등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의 확장이 가능한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그룹웨어 등의 기간계 시스템과의 조직도 연동을 통하여 전자결재 게시판 실시간 알림 기능과 사내 전화망(IP-PBX) 연동을 통한 Click to Call, 전화분배가 가능하며,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이동중에도 사무실에서 일하는 환경과 동일한 환경 구현이 가능하다.
또한 화상회의 시스템 연동, 일반 포탈메신저 연동 등의 서비스를 하나의 클라이언트(EzQ Engine)에서 개별적으로 확장할 수 있다.
주기영 이지닉스 마케팅 팀장은 "EzQ UC Engine은 전체 시스템을 통틀어 구축하는 해외 기업의 솔루션에 비해 초기 도입이 용이하고, 기업 통합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타 서비스 확장에 필요한 절차와 소요 비용이 적어 국내 시장에 적합하다"라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