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 KMP 인수

판도라TV(대표 김경익 www.pandora.tv)가 ‘KMPlayer’를 개발자로부터 인수했다.

`KMPlayer`는 개인에 의해 개발된 동영상 재생기로 수많은 설정 옵션에도 불구하고 사용이 간편해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판도라TV는 앞으로 ‘KMPlayer’의 운영에 있어서 기존 사용방식과 큰 변화 없이 개인 사용자용 ‘KMPlayer’를 프리웨어로 공개하고 사용자 커뮤니티인 KMP포럼(www.kmplayer.com)을 통해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오는 4월 본격적인 글로벌 서비스 오픈을 앞두고 있는 판도라TV는 이번 인수를 통해 판도라TV 글로벌 서비스와 ‘KMPlayer’를 전 세계에 알리는 한편 순수 국산 소프트웨어인 ‘KMPlayer’가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나 리얼플레이어와 같은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제품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투자와 지원을 쏟아부을 방침이다.

김경익 판도라TV CEO는 “지난 7개월 동안 KMPlayer의 방대한 소스코드 및 엔진을 분석하고 프로그램의 발전 방향을 다각적으로 검토하기 위해 인수 발표 시기가 다소 늦춰졌다”며 “개인 사용자용은 계속 프리웨어로 배포할 계획이며, 해외 사용자층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을 시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