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산업 발전과 블로그 활성화를 위한 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공식 출범했다.
한국블로그산업협회(KBBA)는 20일 문화체육관광부 청사 1층 토방에서 창립 총회를 열고 초대 회장에 노정석 태터앤컴퍼니 대표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KBBA는 블로그 유관업체들이 지난해부터 가져온 모임인 `비즈니스 블로그 얼라이언스(BBA)`가 주축이 돼 꾸려졌다.
발기회사는 태터앤컴퍼니, 소프트뱅크미디어랩, 태그스토리, 블로그칵테일, 미디어유, 온네트, 야후!코리아, KTH, 에델만코리아, 블로터앤미디어, 인사이트미디어, 프레스블로그 등 모두 12개사다.
이날 개최된 창립 총회에서는 협회 명칭과 정관을 확정짓고 주요 임원을 선임하는 등 본격적인 협회 활동을 위한 준비가 이뤄졌다.
창립 총회에 참석한 12개사 대표들은 블로그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공익활동을 진행하는 한편, 블로그 산업 진흥과 함께 건전하고 창의적인 뉴미디어 문화환경을 조성한다는데 의견을 같이 했다.
또 앞으로 주요 사업으로 블로그 교육 사업, 블로그 관련 연구 사업 및 자료 발간, 비즈니스 블로그 세미나 및 행사 개최, 블로거들의 권익 보호와 정책 제안 등의 활동을 벌여나가기로 했다.
초대 회장인 태터앤컴퍼니의 노정석 대표는 취임인사에서 "블로그를 통한 사회 전반의 변화가 두드러지고 있으나 아직까지 업계의 외연은 그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며 "경쟁보다는 상호 협력을 통해 보다 큰 발전을 도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