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www.ahnlab.com)의 사내벤처 TFT인 `고슴도치플러스`(www.hedgeplus.net)가 SNS인 `아이디테일`(www.idtail.com)을 대폭 개편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아이디테일은 ‘포토앨범’ 기능을 새로 선보인 한편, 화면 구성을 친근한 디자인과 직관적인 메뉴로 새롭게 단장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아이디테일이 제공하는 ‘포토앨범’은 쉽고 재미있게 사진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여럿이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릴 때 사진 속 인물의 이름을 태그로 등록하면 등록된 인물의 받은 사진 폴더에도 자동으로 등록된다.
또한 아이디테일 사용자들이 올린 사진과 태그는 ‘오픈포토’ 페이지에 망라되며, ‘요즘 뜨는 네임태그’에서 누구의 사진이 가장 많이 올라오는지, 나와 네트워크를 맺은 사람을 아는 사람은 누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송교석 고슴도치플러스 팀장은 “이번 개편은 사용자 입장에서 좀더 편리한 서비스로 거듭나는 데 중점을 두었다"며 "앞으로 아이디테일을 즐거운 네트워크 놀이터로 만들어갈 수 있도록 새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아이디테일에서는 ‘포토앨범’의 신규 서비스를 기념해 3월 31일부터 4월 14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4월의 날개’라는 폴더를 만들어 친구, 동료들과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고 네임 태그를 달면 50명을 선정해 앨범을 제작해준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