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블로그로 칸 영화제 소식 전한다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세계 3대 영화제’ 중 하나인 ‘칸 영화제’에 파견할 원정대를 선발하고 현지 영화제 소식을 다음 블로그를 통해 전달할 예정이라고 31일 밝혔다.

이번 ‘칸 영화제 원정대’ 선발은 다음과 CGV, 한진관광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세계 3대 영화제 원정대’ 이벤트의 일환으로 이미 지난 2월 1기 원정대 10명을 선발하여 베를린 영화제에 파견한 바 있다.

프랑스 ‘칸 영화제 원정대’ 2기 참가 희망자는 4월 15일까지 자유롭게 영화를 선정, 리뷰를 작성하여 자신이 운영하는 다음 블로그에 ‘도전! 칸 영화제 블로거 원정대 이벤트’를 선택하고 포스팅하거나 블로그 內의 ‘영화테마’에 게재하여 응모하면 된다.

다음측은 오는 4월 21일 다음 홈페이지를 통해 영화 리뷰 우수작을 기준으로 총 20명의 원정대를 발표할 예정이다.

김태호 다음 마케팅센터장은 “지난 ‘베를린 영화제 원정대’ 의 성공적인 활약을 통해 영화제 소식은 물론 네티즌 시각의 다양한 문화적 볼거리 등 사용자들이 생산하는 양질의 문화체험 컨텐츠를 확보하게 되었다”고 말하고 “이번 칸 영화제 원정대를 통해서도 블로그를 통한 다양한 영화 및 문화 컨텐츠 생산 및 유통을 활발히 이루어져 1인 미디어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