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니버, 메인화면 개편

NHN(대표 최휘영)이 어린이 전용 포털 사이트 쥬니어네이버(이하 쥬니버, http://jr.naver.com)의 메인 페이지를 개편하고, 접근성과 주목도를 강화했다.

우선, 쥬니버는 기존 메인 페이지 상단에서 텍스트 형식으로 제공하던 서비스 메뉴를 주요 서비스 중심으로 박스형태로 변경해, 이용자들이 자주 찾는 메뉴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메인 페이지 가운데 부분에 ▲ 학습 관련 콘텐츠 ▲ 아이와 부모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 ▲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 ▲ 신나는 게임 콘텐츠 등 테마별로 매일 다양한 콘텐츠를 추천해, 양질의 콘텐츠에 대한 이용자들의 접근도를 한층 강화했다.

이와 함께 쥬니버는 기존 제공하던 ‘인기검색어 순위’, 이용자들의 UGC를 제공하는 ‘우리들의 솜씨’ 등의 메뉴 디자인을 개선하고, 서비스들을 메인 화면 하단에 주제별로 범주화해 제공해 첫 화면에서 더욱 편리하게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양소진 NHN 쥬니버서비스팀장은 “이번 개편을 통해 양질의 콘텐츠들에 대한 이용자들의 접근성이 더욱 강화돼, 어린이들이 자신에게 효용있는 콘텐츠들을 더욱 잘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확대하는 등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