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로텔레콤(대표 조 신, www.hanaro.com)은 하나TV를 통해 위치기반정보서비스(LBS: Location Based Service)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하나로텔레콤은 지난해 10월 SK에너지와 위치기반정보서비스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맺고 IPTV 협력 모델을 개발해 왔으며, 이번에 하나TV에서 실시간 교통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이로써 집에서도 전국 주요도로 및 고속도로 상황, 구간별 속도 등 유용한 교통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하나TV 교통정보’ 서비스는 하나TV 부가서비스 ‘JOY` 메뉴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하나로텔레콤은 향후 하나TV에서 각 지역의 여행지, 상점, 맛집, 골프장 정보를 볼 수 있는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또 GPS(Global Positioning Service, 위성위치확인서비스)를 이용, 자녀 등 가족의 현재 위치를 찾아주는 ‘아이찾기’ 서비스 등 다양한 위치기반정보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하나로텔레콤은 하나TV 고객을 위한 월간지 ‘하나TV 매거진’을 ‘TV신문’ 메뉴를 통해 새롭게 제공하는 등 부가서비스를 대폭 강화했다.
또 ‘만화천지’ 메뉴를 신설하고, 무협․순정․액션․코믹 등 3천여권의 만화책을 하나TV에서 제공한다. ‘만화천지’ 서비스는 1권당 2백원 또는 시리즈․월정액 요금 중 골라서 이용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