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미니라이프 시즌1, 공식 오픈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박상준)의 싸이월드가 3D SNS `미니라이프(http://minilife.cyworld.com)`를 8일 공식 오픈한다.

`미니라이프`는 미니홈피를 통해 접속하는 3D 가상현실 커뮤니티로, 이용자들은 각자 주어진 3D 아바타와 3차원 공간을 꾸며 저마다의 개성을 뽐낼 수 있다.

또한 타인의 `미니라이프` 공간을 방문해 구경하거나, 미니라이프 속에서 말풍선을 이용해 실시간 대화, 그룹 파티 등 다양한 상호 활동을 할 수 있다.

한편 싸이월드는 이번 서비스 오픈에 이어 올연말 시즌 2를 선보일 계획으로 새로운 자아, 관계, 소통의 가치를 더욱 강화,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아바타 프로필 강화, 지수 시스템을 도입해 이용자들이 또 하나의 자아를 보다 디테일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아바타를 통한 마시기, 먹기, 각종 반응 애니메이션 등을 추가해 재미요소도 더할 계획이다.

한편, 싸이월드는 공식 오픈과 함께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니라이프 공간 내에서 주어지는 특정 미션을 수행하면 최다 참여자(1명)에게 아이팟 터치, 매일 선착순 300명에게 도토리 선물 등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들이 공간 꾸미기를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도록 공간 아이템 40개를 무료로 제공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