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설비학회-정보처리학회, 공동 학술대화

 한국정보통신설비학회(회장 윤종록)와 한국정보처리학회(회장 최헌규)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2008년 하계 정보통신 설비 학술대회’를 29일부터 30일까지 경기도 한화리조트에서 개최한다.

 이번 학회는 두 학회의 공동 개최로 인해 다양한 정보통신 기술에 대한 정보가 교류될 전망으로, IT융합기술에 관련 연구논문이 100여 편 이상 발표될 예정이어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학술대회는 정보통신 설비 분야에 관련된 대학과 연구기관은 물론 업계 및 정부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으로, 유·무선 통신 설비, 구내 통신 설비, 정보통신 시스템·시설 환경·광통신 설비를 비롯해 이동통신 기지국·중계기 등 차세대 초고속 및 무선통신 설비 분야의 연구 성과가 논의된다.

 기조 연설은 이병기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과 남궁민 지식경제부 정보통신산업정책관이 각각 방송통신의 융합과 IT·산업 융합 기술 전망에 대해 진행할 예정이어서 융합 기술과 관련된 정부의 정책 방향도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관심을 받아 학술대회 기념식에는 경기도 김문수 지사, 광운대학교 이상철 총장 등도 참가할 예정이다.

 대회 준비위원장을 맡은 양재수 경기도 정보화보좌관은 “학회 회원은 물론 IT 융합기술에 관심있는 비회원도 참가할 수 있도록 해 보다 많은 사람이 정보를 교류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문보경기자 okm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