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플루토(대표 황성순, www.npluto.com)는 현재 개발 중인 비공개 신작 6개 프로젝트 중,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프로젝트 AD>와 MMORPG
엔플루토는 그 동안 온라인게임 <골드윙>, <당신은 골프왕>, <스키드러쉬>를 통해 축적된 기술력과 연구 및 개발(R&D)로 온라인게임 제작에 최적화된 게임엔진 ‘그란(GRAN) 3D’을 개발 및 발전시켜 왔으며, 이번에 공개하는 차기작 <프로젝트 AD>와
먼저 ‘쉽고 빠른 RTS 게임’을 지향하는 <프로젝트 AD>는 판타지 세계관과 아기자기한 그래픽이 돋보이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Active RTS Game) 장르로, 플레이어가 직접 영웅 캐릭터로 전투를 벌이며 유닛을 뽑아 상대의 적진을 공격하는 전략성과 다이나믹한 액션성이 단연 돋보이는 게임이다.
또한 간편한 조작으로 초보 유저들도 손쉽게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캐릭터 콤보’, ‘다채로운 스킬’과 ‘유닛간의 끈끈한 상호 작용(Interaction)’으로 최대 3:3까지 흥미 진진한 전략과 전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선보이는
특히 ‘게임 기획자’가 사전에 철저히 준비된 매뉴얼에 따라 서버별로 NPC를 조정하거나 몬스터로 게임 플레이에 참가하는 ‘서비스 기획’ 중심의 시스템을 채택한 것이 눈길을 끈다.
엔플루토 황성순 대표는 “다년간의 개발 노하우와 스키드러쉬의 성공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기반으로, 올 하반기부터 야심차게 준비해온 신작을 전격 선보일 계획.”이라며 “2009년 차기 프로젝트들의 성공적인 서비스로 명실상부한 한국 대표 개발사로서의 명성을 쌓고 혁신적인 성장을 거듭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엔플루토는 다이나믹 액션 슈팅게임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